티스토리 뷰

서경석은 현재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 MC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서경석은 아이큐가 상당히 높고, 학력도 고학력의 스펙을 가진 엄친아로 알려져 있다. 서경석은 어떤 인물인지 알아볼까 한다.



서경석 프로필

서경석 나이는 1972년 2월 15일생이다. 서경석 고향은 대덕구 송촌동이며, 키는 173cm이다. 서경석 아내(부인) 유다솜이며 학력은 육군사관학교 중퇴 이후 서울대 불어불문학과를 나왔다.



데뷔는 1993년 MBC 개그콘테스트로 데뷔를 했다.


서경석 육사 중퇴이유

서경석 학력은 서울대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서경석은 원래 육군사관학교 50기에 육사수석으로 합격을 했다. 서경석은 상당히 수재인데 아이큐가 무려 146이라고 한다.



서경석이 진짜 사나이에 출연을 했을 때에 대대장이 서경석과 함께 육군사관학교를 나온 동기였던 것이다. 만약 서경석이 육사 중퇴를 하지 않았다면 지금쯤 대대장 정도가 되어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그러나 서경석은 학업과 군 복무를 병행하는 육사 생활에 제대로 적응하지 못했다. 결국 자퇴 이후 재수를 하여 1991년 서울대학교 불어불문학과에 입학을 하게 된 것이다.


서경석 군대

서경석은 활발한 활동을 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을 때에 30세의 나이로 군복무를 하게 된다. 당시 절친 이윤석이 서경석을 군대에 보내면서 흘린 눈물이 큰 화제가 되기도 했다.



서경석이 만약 육군사관학교를 중퇴하지 않았다면 군복무가 해결이 되었을텐데, 중퇴를 해서 어쩔 수 없이 다시 군대에 복무를 하게 된 것이다.


서경석 아내(부인) 이다솜

서경석 부인 이다솜씨는 서경석의 같은과 10년 후배의 여동생이라고 한다. 서경석 처남이 대학에 입학했을 때에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사회를 보았고, 이것이 첫 인연이 되었던 것이다. 서경석 결혼은 2010년 11월 13세 연하의 유다솜씨와 결혼을 했고, 2012년 8월 딸 서지유양을 얻었다.



서경석 성장스토리

서경석은 늘 집안의 자랑이었다고 한다. 넉넉하지 않은 집안에서 서경석은 무척이나 잘 자랐는데 과거 힘들었던 일에 대해서 고백을 하기도 했다.


<서울대 재수 시절, 집안 상황이 굉장히 안 좋았다. 아버지의 사업실패부터 형의 방황까지 더해져서 삶의 벼랑 끝에 서 있었다. 나 역시 재수였기 때문에 만약 그때 떨어졌다면 집안이 풍비박산이 났을 것이다. 내 합격 소식에 온 집안 식구가 똘똘 뭉쳐서 다시금 기운 차리자가 힘을 모았다고 한다>



서경석이 서울대에 입학을 했기 때문에 다시 집안이 똘똘 뭉치게 되어 일어서지 않았나 생각해본다.


서경석 사업실패

서경석은 아이큐가 정말 높고, 똑똑하지만 자신이 하는 사업은 번번히 실패를 했다. 서경석은 스타 특강쇼에 나와서 40번의 사업 실패에 대해서 이야기를 한 적이 있다.



<1999년도에 군 입대를 앞두고 가족의 생계를 걱정해서 와인 숙성 삼겹살 전문점을 시작했는데 100일 만에 폐업을 했다. 그리고 주식으로 6개월만에 2억 5천만원의 수익을 냈는데, 이후에 더 큰 돈을 잃었다. 현재는 골프장을 하고 있는데 1년 만에 지인에게 투자금을 돌려주고 지금은 혼자 하고 있다>고 밝히기도 했다.



서경석은 참 많은 경험을 한 연예인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사업운이 지지리도 없었던 서경석은 그러나 연예계에서는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다양한 프로그램에 출연을 하고 있으며, 꾸준한 방송활동을 하고 있기 때문이다.


서경석이 앞으로도 지금처럼 좋은 모습을 많이 보여주길 바라며, 이윤석과 함께 오랫동안 방송활동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