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청바지 세탁 잘하기!


청바지는 누구나 하나쯤 가지고 있는 패션 아이템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편하게 입을 수 있고, 캐주얼한 스타일로 부담없는 스타일 연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청바지는 가장 즐겨입는 패션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청바지는 스타일링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세탁하는 것이 무척 중요한데요. 그래서 이번 글에서 청바지 세탁 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청바지를 세탁 잘 해야 하는 이유는 잘못 세탁을 할 경우 구김이 생길 수 있고, 물빠짐 현상으로 멋스러운 청바지 스타일을 연출할 수 없기 때문이지요.



1. 되도록 세탁하지 말자
청바지는 되도록 세탁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청바지는 기본적으로 세탁을 잘하지 않아도 더럽게 느껴지지 않고, 구김 역시 없기 때문에 세탁을 하지 않고 오랫동안 입을 수 있지요. 단 세탁을 하지 않아서 냄새가 심하거나 더러운 것이 묻었을 때에는 세탁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소금을 사용하자.
청바지를 세탁할 때에 소금을 사용하면 염료가 빠지는 것을 막아줍니다. 물과 소금의 비율은 10대 1정도로 하는 것이 좋은데요. 청바지는 물빠짐 현상이 있기 때문에 단독 세탁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중성세제 사용할 것

청바지는 일반적인 합성세제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인 합성 세제는 알카리성을 띄기 때문인데요. 알카리성 세제는 염료가 더 잘빠지게 되지요. 그렇기 때문에 중성세제를 사용하거나 아웃도어 세탁시에 사용하는 세제를 사용하세요.



4. 찬물로 세탁

따뜻한 물로 세탁을 할 경우에는 청바지의 염료가 더 잘빠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되도록 찬 물에 세탁을 하는 것이 좋아요.

5. 뒤집어서 세탁하세요.

청바지 세탁의 가장 기본이라고 할 수 있지요. 뒤집어서 세탁을 하게 되면 염료가 덜빠질뿐만 아니라 마찰에 의한 고유의 광택 손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세탁뿐만 아니라 건조를 할 때에도 뒤집어서 하는 것이 좋아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단추나 지퍼를 잠그고 세탁을 하는 것이 청바지 손상을 최대한 줄일 수 있습니다. 이정도만 알아두셔도 청바지 세탁방법을 잘 알아둔 것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어떻게 세탁을 하느냐에 따라서 청바지의 수명이 달라질 수 있는만큼 청바지를 세탁할 때에는 이런 세탁 방법을 꼭 기억해두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