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웹툰작가 윤서인에 대한 관심이 상당히 높습니다. 그 이유는 윤서인이 어느 정도 인지도 있는 작가임에도 자신의 정치적 성향을 표현하기에 주저함 없고, 서스럼없이 드러내어 화재가 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공인이나 넷상에서 어느 정도 영향력이 있는 사람들의 경우 정치적 성향을 표현하는 것이 상당히 조심스러울 수 밖에 없는데요. 그 이유는 자신의 발언이 사회적으로 미치는 영향이 상당히 클 수 있기 때문입니다. 윤서인 작가의 발언 역시 마찬가지이지요.



최근 윤서인은 정우성을 저격했습니다. 정우성이 KBS에 출연을 하여 KBS 정상화를 바란다고 말을 했기 때문입니다. 이에 대해서 윤서인은 정우성의 영상 캡처 사진을 게재한 뒤에 <이 님이야말로 지금 연예인으로서 참 많은 실수를 하고 계신 듯. 실수란 자기가 뭔가 잘못을 했을 때 스스로 실수했다고 하는 거지 남한테 너 실수한 거야 하는 것은 그냥 협박이나 다름없는 것 아닌가>라고 말을 했습니다.



이로 인하여 윤서인은 대중들의 엄청난 비난을 받았지요. 그렇다면 윤서인은 누구이며 어떤 인물일까요?


윤서인 프로필

윤서인 나이는 1974년 12월 27일생입니다. 윤서인 고향은 서울출신으로 윤서인 학력은 건국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를 졸업했지요.


윤서인은 2004년 야후 코리아에 입사를 하고 난 뒤에 웹툰 작가로 전업하여 조이라이드를 연재하고 일본박사 조이를 발행하기도 했습니다. 윤서인 재산, 윤서인 재력에 대해서 궁금해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데요. 보기와 다르게 상당한 재력을 가지고 있지요.



윤서인 학교는 중학교 고등학교를 모두 강남에서 나왔는데요. 윤서인 아버지가 강남에 건물을 몇채나 가지고 있는 건물주라고 합니다. 금수저 출신으로 윤서인 본인도 일본에 5층짜리 건물을 가지고 있다고 하지요.


윤서인 아내(부인) 조현경

윤서인 결혼은 2003년에 하게 되는데요. 윤서인 나이가 30세에 결혼을 했습니다. 윤서인의 성격은 상당히 보수적인데 사실은 이것보다 더 보수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윤서인 자녀로는 아들 한 명이 있습니다(윤서인 아들)


그나마 윤서인 부인 조현경 덕분에 최대한 자제를 하고 있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 진짜 상관없는데 제 마누라가 요즘 좀 힘들어해요. 좀 부드럽게 부탁할께요> 윤서인의 인터뷰를 할 때에 이런 말을 하기도 했지요.



윤서인은 왜 보수를 지향하는 사람이 되었을까요? 이에 대해서 윤서인 본인은 이렇게 언급을 했습니다. <제가 20대는 골수 진보좌파였어요. 1997년 대선 때는 김대중 전 대통령에게 표를 던졌을 정도였으니까요. 그때는 그것이 옳은 줄 알았죠. 주변의 모든 분위기가 그랬구요. 아무것도 몰랐고 철이 없었다고나 할까요?>



<그러다가 해외 여행을 하면서 정치적인 시각이 바뀌게 되었어요. 특히 동유럽, 인도, 중국 등 아직도 기본적인 삶이 힘든 나라를 다니면서 큰 충격을 받았어요>


윤서인은 웹툰 작가라서 그런지 자신의 생각을 그림으로 많이 표현하게 됩니다. 그러나 이것이 대중들의 큰 비난을 받게 되지요.  배우 장자연 희화화 사건 그리고 2010년 1월 소녀시대 사건인데요. 윤서인은 <숙녀시대 새해 맞아 단체로 떡 치는 사진>이라며 단체로 떡메로 떡을 치는 만화를 그려 소녀시대 팬들의 분노를 사게 됩니다.



이처럼 윤서인은 여러 가지 논란으로 대중들의 비난을 산 적이 많이 있는데요. 이 때문에 자신을 지지하는 사람과 응원하는 사람이 대립을 하는 등 팬 역시 극명하게 엇갈리게 됩니다.


아무튼 윤서인은 sns를 통하여 정우성을 다시 한 번 저격하면서 팬들의 비난을 받고 있는데요. 이런 여러 논란에 휩싸인 그였기에 앞으로도 대중들의 그의 sns 발언이나 행동에 주목을 할 것 같은데요. 윤서인의 행보를 관심 있게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