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배우 정재영은 영화와 드라마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배우입니다. 특히 정재영의 연기력이 워낙 좋기 때문에 그가 맡은 배역이 오랫동안 여운에 남는데요. 정재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정재영 프로필

정재영 나이는 1970년 11월 21일생입니다. 정재영 소속사는 아우터코리아인데요. 학력은 서울예술대학교 연극과를 졸업했습니다. 데뷔는 1996년 연극 <허탕>으로 배우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정재영 이혼, 정재영 재혼 등의 루머는 전혀 사실이 아닙니다.



정재영 아내(부인) 김정은

정재영은 무명 배우시절을 보낼 때 아내 김정은을 만나게 됩니다. 김정은은 일반인의 평범한 회사원이었는데요. 아내에게 첫눈에 반했다고 하지요. 동명 배우 김정은과는 전혀 다른 인물입니다.



<아내가 좋아서 매일 아침 따뜻한 캔커피를 들고 집 밖에서 기다렸다. 그렇게 2개월 동안 하니까 아내가 조금 넘어오더라> 그렇게 정재영은 연애를 시작했고, 일년만인 1998년 결혼을 하게 됩니다.


<내가 연극 단역을 할 때에 결혼을 했는데 수입이 200~300만원이었다. 연수입이 그정도였다. 아내의 수입을 믿고 결혼을 했다. 결혼할때 아내에게 이야기했다. 밥이 되든 죽이 되는 35살까지는 어떻게든 해볼께>



정재영의 직업이 안정적이지 못했기 때문에 처가의 반대를 받게 되었는데요. 장인 장모의 마음을 돌리기 위해서 연기를 잠시 접고 회사를 다닌 적도 있다고 합니다. 정재영은 무계획적인 성격을 가졌다고 하는데요. 본능적으로 아내에게 끌렸고, 아내가 너무 좋아서 빨리 결혼을 했다고 합니다.


어쩌면 결혼을 일찍해서 좀 더 안정적인 생활이 가능했고, 정재영이 성공을 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연예인도 어떤 배우자를 만나느냐에 따라서 결혼 후 성공 여부가 크게 달라지는 것 같네요. 정재영은 내조 잘하는 배우를 만나 더욱 빛을 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정재영 연기력 평가

정재영은 출연하는 영화마다 자신의 존재감을 드러내며 큰 호평을 받습니다. 아무래도 연극을 오랫동안 했기 때문에 탄탄한 연기력은 기본적으로 가질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정재영의 화려한 동기들도 연기력 상승을 위한 계기가 되었던 것 같은데요. 류승룡, 황정민, 안재욱, 신동엽 등과 함께 서울예대 90학번으로 아주 유명하지요.



정재영은 연기와 영화를 꾸준히 할 수 있는 비결은 <평범>이라고 말을 했습니다. 주목을 받는 사람, 튀는 사람이었다면 힘들었겠다는 생각을 했다고 하네요. 이 덕분에 묵묵히 자신이 맡은 연기를 선보이며, 큰 성공을 거둘 수 있었지 않았을가요?


정재영은 배우는 늘 자신을 소모하고 소진할 수 밖에 없는 직업이라고 생각하고 있다고 합니다. 끝없이 새로운 것을 꺼내야 하는 것이 배우라는 직업이기 때문이지요.



정재영이 지금과 같은 마음가짐을 가지고 연기를 해나간다면 앞으로도 지금처럼 연기력이 출중한 배우 정재영으로 남아 있을 수 있지 않을까요? 정재영이 앞으로도 지금처럼 좋은 연기를 많이 보여주길 바라며, 오랫동안 대중들에게 좋은 연기로 사랑 받는 배우가 되길 바라겠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