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현재 유재석과 강호동은 우리나라 최고의 MC라고 할 수 있습니다. 두 사람은 안정적인 진행과 안정적인 시청률이 보장된 인물들인데요. 이번 글에서는 강호동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강호동 프로필

강호동 나이는 1970년 6월 11일생입니다. 대부분의 대중들이 잘 알고 있듯이 천하장사 씨름 선수 출신으로 1989년~1992년 3년 만에 민속씨름계를 제패하고 예능인으로 변신했기 때문입니다.



예능인으로 국민MC의 타이틀까지 거머쉬며 스포츠와 예능이라는 전혀 다른 두 분야에서 최정상을 차지한 대표적인 인물이지요.



강호동 고향은 경상남도 진주 출신이며, 강호동 키 183cm입니다. 강호동 배우자(와이프) 이효진이 있으며, 아들 강시후가 있습니다. 강호동 소속사는 SM C&C이며, 군대는 체중과다로 면제를 받았습니다. 연예계는 1993년 MBC 특채 개그맨으로 데뷔를 했지요.



강호동 부인(아내) 이효진

강호동은 연예계와 전혀 관계가 없는 일반인 중에서 배우자가 선택됩니다. 강호동 아내 이효진은 지인을 통하여 2004년 처음 만나게 됩니다.


당시 이효진은 상명대학교 대학원에 재학중으로 미술학도였는데요. 강호동은 소개팅을 통하여 아내를 처음 만나게 되지요.



소개팅 첫날 강호동은 자신의 라이벌이자 친한 동생인 유재석을 데리고 나갑니다. 여자를 대하는데 자신이 없었던 강호동은 아내와의 만남에서 말도 제대로 하지 못했다고 하는데요. 함께 나간 유재석이 두 사람의 분위기를 띄웠다고 합니다.


<여자 분이 손해보는 감이 없지 않아 있지만 좋은 만남을 가졌으면 좋겠다>



강호동 아내 이효진은 강호동보다 9살 연하로 당시 나이가 겨우 25살이었습니다. 강호동은 아내에게 첫눈에 반했다고 하는데요. 강호동의 프로포즈가 성공해 만난지 6개월만에 첫키스를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2년간의 연애 끝에 강호동은 2006년 결혼식을 올리게 됩니다.



강호동 부인 이효진 결혼식

강호동의 결혼식은 상당히 화제가 되었지요. 강호동 결혼식 사회는 유재석, 주례는 이경규가 맡았는데요. 이경규는 주례를 부탁 받은 후에 5분 동안 웃기만 했다고 합니다. 연예계 노총각으로 소문난 강호동이 거짓말을 하고 자신을 속이고 있다고 생각을 했다고 합니다.


자신을 속이기 위한 몰래카메라로 착각을 한 것입니다. 강호동은 2년 간의 연애는 자신을 만들어준 개그맨 선배인 이경규 역시 몰랐던 상황이었습니다. 그리고 강호동 이효진 부부는 2009년 3월 13일 아들 강지후를 출산하게 됩니다.



강호동이 결혼을 한지 10년이 훨씬 넘었지만, 강호동 아내, 부인 이효진에 대해서는 방송에서 공개된 적이 거의 없는데요. 강호동이 가족의 사생활을 얼마나 중요시하는지 알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강호동이 연예계 활동을 하면서 위기에 몰린 적도 있지만, 이를 잘 극복하고 꾸준히 활동하는 것을 보면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강호동이 앞으로도 대중들에게 꾸준히 사랑 받는 MC로 활동해주길 기대해봅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