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수 이은미는 발라드 가수로 상당히 유명합니다. 가요 경연프로그램에 가수 또는 심사위원으로도 많이 출연을 했는데요. 허스키한 음색과 사람의 마음을 울리는 절절한 목소리로 노래하는 가수이지요.


이은미는 맨발의 디바로 불리기도 합니다. 무대 위에서 맨발로 노래하는 습관이 있기 때문이지요. 그리고 앨범이나 방송 무대보다도 정치 활동을 자주하는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이은미 프로필

이은미 나이는 1966년 5월 19일생으로 학력은 동명여자고등학교입니다. 이은미 데뷔는 1992년 1집 앨범 <기억속으로>로 데뷔를 했습니다. 이은미 소속사는 네오비즈컴퍼니입니다.


이은미는 신촌블루스의 객원 보컬로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당시 신촌블루스는 언더 그라운드에서 가장 잘 나가는 밴드 중의 하나였지요. 김현식 역시 이 밴드 유명 가수이기도 합니다.



이은미 결혼 충격이유

이은미는 2005년 정규 6집 앨범에 실린 곡 <애인 있어요>가 나중에 큰 사랑을 받으면서 전국적인 인지도를 갖게 됩니다. 이은미는 2011년 결혼을 뒤늦게 발표하는데 이것이 팬들에게 큰 충격을 주지요.



그 이유는 이은미가 그동안 결혼을 포기한 것 같은 인터뷰를 많이 했기 때문입니다. <내가 서른일곱살이 되던 해에 가족들도 내 결혼을 모두 포기했다. 취미 생활을 하며 노래하다보니 어느덧 이 나이가 됐다>


이은미 남편 직업은 사업가로 VJ 출신 이기상의 친형이며 이필립의 육촌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남편과 오랜 세월 친구로 지내오다 같은 곳을 함께 바라보고 미래를 함께 할 수 있는 사람이라 여기게 되어 결혼을 결심했다>



<남편은 쉽지 않았던 나의 음악 인생길에 따뜻한 격려와 배려로 언제나 지지해주고 묵묵히 지켜봐준 소중한 사람이다>


꾸준히 독신주의 성향을 보여줬던 이은미의 결혼 소식은 팬들에게 충격으로 다가왔으며, 현재 이은미는 이혼 재혼과 상관없이 안정적인 결혼 생활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은미 자녀는 없습니다.



이은미 맨발의 디바

무대 위에서 맨발로 노래부르는 것을 좋아하는 이은미. 이은미는 맨발의 디바로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맨발로 노래를 부르게 된 계기가 참 재미있는데요.



<첫 앨범을 캐나다에서 녹음을 할 때 너무 신경이 날카로워진 나머지 헤드폰으로 옷이 쓸리는 소리, 신발 소리가 너무나 크게 들리는 것이다. 마치 천둥소리 같았다. 그래서 신발을 벗은게 시초였다>



<그러다 2집 앨범을 내고 마당세실 극장에서 11일간 장기콘서트를 했는데 공연전에 목이 잠겼다. 뜻대로 안되다보니 분장실에서 한참을 서럽게 울었다. 나혼자 남았다. 그때 관객들이 입장하는 소리에 정신이 번쩍 났다. 순간적으로 이게 욕심이구나. 꾸밀이유가 없구나 내가 근사하게 보이고 싶은 게 다 욕심이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때 다 버리게 되었다. 맨발은 스스로 자유로워지자는 일종의 저에게 하는 주문이 된 것이다>



노래를 더 집중해서 부르기 위해서, 더 애절하게 잘 부르기 위해서 맨발로 불렀던 것이 맨발의 디바 이은미가 되었고, 이제 그녀의 트레이드 마크가 된 것 같습니다.


맨발의 디바 이은미가 앞으로도 앨범 활동을 많이 해주길 바라며, 좋은 노래로 대중들에게 좋은 모습을 보여주길 기대해봅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