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배종옥은 중년 여배우 중에서 가장 활발하게 활동하는 배우 중의 한 명입니다. 영화와 드라마를 가리지 않고 다양한 작품에 출연을 하는 다작배우 중의 한 명인데요. 다양한 배역을 자신만의 캐릭터로 잘 소화해내고 있습니다.


배종옥 프로필

배종옥 나이는 1964년 5월 13일생입니다. 배종욱 키는 166cm이며 데뷔는 1985년 KBS 특채 탤런트로 데뷔를 했습니다. 배종옥 소속사는 제이와이드컴퍼니입니다.



배종옥은 연기폭이 굉장히 넓은 배우 중의 한 명입니다. 젊은 시절에는 외모도 상당히 예뻤는데, 연기력과 미모를 갖추고 있는 여배우라고 할 수 있지요.


배종옥은 중앙대학교 연극영화과에 입학을 하면서 연기를 시작하게 됩니다. 그러나 처음에는 집안의 반대에 부딪히게 되지요. 배종옥 집안이 보수적인 집안이었는데, 이 때문에 아버지가 배종옥이 연기자가 되는 것을 반대했다고 합니다. 그때 배종옥 어머니가 배종옥의 편을 들어주셨다고 하지요.



배종옥은 처음부터 연기를 잘하는 배우가 아니었습니다. 오랜 경험과 자신만의 노력으로 지금의 자리에 오를 수 있었던 것이지요.


<드라마 노다지 등에서 주연급 배역을 맡기도 했지만 스물다섯 살 무렵까지는 저 스스로도 개성 있는 배우는 아니었다고 생각해요. 그러다 왕룽일가 젊은 날의 초상 등을 거쳐서 MBC 미니시리즈 행복어 사전을 통해 제가 가진 캐릭터가 완성됐다고봐요>


배종옥은 당시 차도녀 캐릭터를 인정 받으면서 여배우로 자리를 잡게 되었습니다.



배종옥 남편 결혼 이혼이유

배종옥은 1993년 6월 항공사 파일럿이었던 남편과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나이는 배종옥보다 2살 연상인데요. 두 사람 사이에는 딸 한명이 있습니다.



그런데 배종옥은 불과 1년 6개월 만에 1994년 12월 이혼을 하게 됩니다. 배종옥 이혼이유는 성격 차이였다고 합니다. 배종옥은 이혼사유에 대해서 구체적인 언급은 피했는데 아무래도 일반인이었던 남편에 대한 배려때문이었던 것 같습니다.


배종옥은 결혼, 재혼 등의 생각에 대해서 과거에 인터뷰를 한 적도 있는데요.



<가끔 남편 없이 사는 것이 버겁기도 하다. 혼자 있는 것이 좋다. 결혼 이야기만 나오면 답답하다. 심지어 꿈에서 결혼하는 꿈을 꿀때가 있는데 꿈에서 조차 기분이 좋지 않다. 내가 이걸 또 왜했을까라고 생각을 하다가 꿈에서 깨서 결혼 사실이 꿈에서 있었던 것을 알아챌때면 안심이 된다. 혼자 있는게 더 좋았던 것 같다>


<제가 재혼을 하지 않는 것은 저의 삶이 그 자체로 행복했기 때문이에요. 짧은 결혼 생활 동안 제가 결혼과 잘 맞지 않는다는 것을 배우기도 했고요. 지금도 제가 좋아하는 일이 있고 우리 딸이 있으니 굳이 다시 결혼할 이유가 없다고 생각해요>



<결혼할 생각은 없지만 사랑이 다가온다면 얼마든지 할 수 있어요. 하지만 제가 먼저 누군가를 찾아나서지는 않을 거예요. 지금 제 꿈은 삶이 다할 때까지 배우로서 사는 것 50대가 되고 60대가 되어도 개성 있는 역할을 맡을 수 있는 배종옥이 연기한 작품을 보면 절대 후회하지 않는다는 믿음을 주는 배우가 되는 거니까요. 그렇게 살아가다가 사랑이 오면 사랑도 하겠지만 좋은 배우로 늙어가는 것 그것만으로도 충분히 낭만적이지 않나요?>


배종옥은 본인의 성격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고, 본인은 결혼보다 혼자 사는 것이 더 행복하다는 것을 알고 있는 것 같습니다.


배종옥이 다양한 작품 활동을 쉬지 않고 할 수 있는 비결도 무엇보다 연기라는 일을 행복하게 생각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연기할 때 살아 있다는 것을 느낀다. 가장 잘하는 게 연기라서 계속하게 된다>

믿고 보는 배우 배종옥. 그녀가 건강하게 앞으로도 좋은 연기를 많이 보여주길 기대해봅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