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경애는 여자 코미디언으로 큰 인기를 끌었던 인물입니다. 최근에는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 게스트로 출연을 하고 있는데요. 이경애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이경애 프로필

이경애 나이는 1964년 11월 18일생입니다. 이경애 고향은 서울 출신으로 이경애 남편 김용선, 이경애 딸 김희서가 있습니다. 이경애 학력은 동덕여자대학교 방송연예과입니다.



이경애 데뷔는 1984년 제2회 KBS 개그콘테스트로 데뷔를 했습니다. 이경애가 인기를 끌기 시작한 것은 유머일번지, 쇼비디오자키 등에 출연을 하면서 개그 전성기를 이끌었습니다.



이경애는 개그 콘테스트로 화려한 데뷔를 했고, 항상 웃음을 주는 개그우먼이라는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데요. 그러나 사실을 알고보면 그녀는 열네 살에 동생과 함께 수세미를 팔며 가장 노릇을 했습니다. 그때 생긴 오기로 힘든 시기를 버텨왔지요.



이경애 이혼, 이경애 재혼 등의 루머는 전혀 사실이 아닙니다.


이경애 남편 김용선

이경애는 개그우먼으로 큰 인기를 끌었지만 방송인으로는 큰 빚을 보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이경애는 전남편과 이혼한 아픔을 가지고 있지요.


이경애는 이후 재혼을 했는데요. 이경애 남편 김용선 나이는 14살 연상으로 1997년 카페에서 처음 만나게 됩니다. 이경애는 김용선이 앉아 있던 테이블에 합석을 하면서 인연을 시작하게 된 것이지요.



이경애는 남편과 사별을 했는데요. 두 사람이 좋은 감정을 가지고 만날 무렵 이경애 남편 김용선의 간이 급속도로 안좋아지기 시작했지요. 결국 간경화로 이식을 받게 되었고, 김용선 역시 이경애와 재혼을 했는데, 큰 아들로부터 간이식을 무사히 받고 건강을 찾게 됩니다.



이경애는 김용선은 2002년 결혼을 했지만, 이경애는 임신을 할 수 없었습니다. 임신 불능이었기 때문이지요. 그러나 이경애는 포기하지 않고 마흔이 넘은 나이에 인공수정을 결심하고 딸 김희서를 얻었습니다.



이경애 남편 김용선은 이경애가 슬럼프를 겪고 있을 때에 간이 급속도로 나빠지게 됩니다. 결국 이경애는 교통사고로 아픈 몸에도 불구하고 남편의 간병에 매달리게 됩니다. 이경애 남편의 건강은 이경애의 간병 덕분에 다시 회복을 하게 되지요. 그러나 김용선씨는 차츰 간이 나빠졌고 2013년 향년 64살의 나이로 사망을 하게 됩니다.


이경애 절친 임미숙

이경애에게는 정말 소중한 절친이 있는데요. 바로 개그우먼 임미숙입니다. 데뷔 시절부터 함께하여 벌써 30년이 넘는 기간 우정을 이어오고 있지요. 특히 임미숙은 17년전 이경애의 부탁으로 어머니 임종을 대신 지켜주기도 했지요.



<어머니 소식을 들었을 때 내가 태국에 있었다. 그 경황에도 미숙이가 생각나더라. 미숙아 우리 어머니 돌아가신다는데 니가 좀 가주면 안돼?라고 해서 나 대신 임종을 지켰던 친구다>라고 당시를 회상하기도 했습니다.


이경애는 참 우여곡절을 많이 겪은 개그우먼이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앞으로는 하는 일이 좀 더 잘되고, 방송 활동도 열심히 하길 기대해봅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