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순재는 우리나라 최고의 원로 배우 중의 한 명입니다. 80대 후반의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드라마, 영화, 예능, 연극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여전히 건강한 모습으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모습이 대단하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이순재 프로필

이순재 나이는 1934년 11월 16일생입니다. 이순재 키는 165cm이며, 학력은 서울고등학교, 서울대학교 철학과 출신입니다. 이순재 데뷔는 1956년 연극 <지평선 너머>로 데뷔를 했습니다.



이순재는 이전부터 연극배우로 활동을 하다가 1956년 탤런트로 데뷔를 하게 됩니다. 이후 1991년 드라마 <사랑이 뭐길래>로 큰 인기를 끌었는데요. 70~80년대 인기를 끌었던 마초남의 스타일이거나 비주얼 스타가 아니었기 때문에 비교적 늦게 뜬 스타라고 할 수 있지요.



이순재가 출연한 드라마 중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작품들이 많이 있는데요. 사랑은 뭐길래뿐만 아니라 <목욕탕집 남자들>, <허준>, <상도>, <야인시대>, 시트콤 하이킥 시리즈, <이산>, <베토벤 바이러스> 등 다양한 드라마에서 다양한 역할로 많은 히트작에 출연을 했지요.


이순재가 대단한 이유는 빈틈없는 자기 관리와 신념 그리고 대체로 선역을 맡아서 이미지가 좋은 편입니다. 오랜 연기 경험 덕분에 연기력은 흠잡을 때 없으며, 특유의 목소리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순재의 목소리만 들어도 금방 알아차릴 수 있지요.



이순재 어린시절

이순재는 서울대학교 출신이라는 이유로 그의 학력은 항상 화제가 됩니다. 어린 시절 상당히 엄격한 교육을 받으며 성장을 했다고 하는데요. 항상 성실하고 품행이 단정해야 한다는 엄한 교육을 받으며 성장을 하게 됩니다.


이순재는 피난가서 공부를 하려니 제대로 되지 않았고, 결국 대학 입시에 한번 떨어진 후 재수를 해서 서울대 철학과로 들어가게 되는데요. 연기는 대학교에 들어간 후에 시작하게 됩니다. <대학 때 영화에 빠져 지냈어요. 50년대에는 당시 별다른 취미거리가 없었어요>



이순재 롱런 비법

80대 후반의 나이에도 20~30대 못지 않은 활동을 하고 있는 이순재를 보면서 항상 대단하다고 느끼는데요. 그가 롱런할 수 있었던 비법에는 몇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건강함인데요. 그의 건강함은 유전적인 영향이 큽니다. 이순재 어머니가 96세까지 건강하다가 돌아가셨지요. 그리고 그는 금주와 금연을 하며 젊었을 때부터 꾸준지 건강 관리를 한 것이 건강하게 오랫동안 활동할 수 있었던 첫번재 이유였습니다.



두번째는 기본을 지키는 자세입니다. 이순재는 지금도 여전히 몇시간씩 발성 연습을 하고 꾸준히 연기력을 늘리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이순재의 연기력에 대해서 비난하거나 흠을 잡는 사람들은 거의 없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연기를 위해서 꾸준히 훈련하고 노력해야 한다는 자세를 가지고 있습니다.


세번째는 이순재는 젊은 마인드를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나이가 많다고 대접을 받으려고 하는 것보다 오히려 더 움직이려고 하고, 젊은이들과 같은 조건에서 시작을 하려고 합니다. 현재의 삶에 충실하며 연기도 누구보다 노력하고 있지요.



이런 것들이 이순재를 오랫동안 활발하게 활동할 수 있게 만든 비결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이순재가 예능 <꽃보다 할배>에서 보여준 모습을 보면 늘 공부하고, 노력하는 모습을 보면서 인간적으로도 배울 것이 참 많은 배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순재 아내(부인) 최희정

이순재 부인과의 만남은 처제를 통해서였습니다. 이순재는 군대를 다녀온 후 명성여고 연극반 연기지도를 맡았는데 당시 처제가 1학년 학생이었던 것입니다. 이순재 부인 최희정은 동생을 잘봐달라고 이순재를 찾아왔고 이것이 인연이 되어 결혼까지 이어지게 된 것입니다.



이순재 아내 최희정은 이순재보다 6살 연하이며 이화여자대학교에서 한국무용을 전공했습니다. <제가 생활이 안정적이지 않으니 선뜻 프러포즈를 못하고 망설이던 중 아내가 해외 순방공연을 떠났어요. 그런데 다녀와서도 마음이 한결같아 3년 만에 결혼을 했어요>


이순재 부인 최희정과는 1966년 결혼식을 올리게 됩니다. 그리고 두 사람 사이에 아들 1명과 딸 1명을 낳게 되지요.


이순재 국회의원

이순재는 14대 국회의원으로 당선이 되기도 합니다. 국회의원을 단 한번만 하고 정치를 은퇴하고 다시 연예계에 복귀를 하게 되지요.


<정치는 인간사회에서 최고의 예술이라고 한다. 정치가 국가를 보호하고 국민을 행복하게 해주는 가장 실질적인 주체이다. 정치가 복리와 후생을 통해 인간에게 직접적으로 혜택을 주면 이것이 최고의 예술이 아닐까? 그런데 한국에서 정치를 하려면 본인과 가족의 행복은 포기해야 한다>



확실히 대한민국에서 제대로 된 정치를 하려면 가족의 희생이 불가피한 것 같은데요. 이것이 이순재를 정치계에서 은퇴를 하게 만든 이유 중의 하나라고 할 수 있지요.


80대 후반의 나이에 이제 어느덧 90대를 바라보고 있는 나이가 된 이순재. 하지만 나이가 무색할만큼 이순재는 많은 이들의 존경을 받으며 배우로서 활발하게 활동을 하고 있는데요.


이순재가 앞으로도 지금처럼 대중들에게 좋은 모습으로 오랫동안 활동을 해주길 기대해봅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