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하루에 빠지는 머리카락 300개?


일년 중에서 가을은 탈모가 가장 많은 계절이라고 합니다. 개인 차이도 있겠지만, 사람의 머리카락은 하루에 100개 정도 빠진다고 하지요. 그런데 가을이 되면 시즌의 2~3배, 즉 하루에 200~300개가 빠진다고 하는데요. 가을에 머리카락이 많이 빠지는 이유는 두피가 손상이 되기 때문입니다.

여름에 자외선에 의하여 손상된 두피는 2~3달 정도 늦게 머리에 영향을 주는 것인데요. 그래서 가을에 가장 탈모가 많아지는 것이지요. 여름에 뜨거운 자외선으로부터 두피가 많이 손상이 되었다면, 스스로 두피 관리에 신경을 써야 하지요.



1. 두피를 깨끗하게 관리하자
자신이 느끼지 못했지만 두피가 많이 더러워진 경우가 있습니다. 여성의 머리 위치는 남자의 코 위치와 비슷하다고 합니다. 따라서 건강적인 머리카락을 위한 것뿐만 아니라 머리 냄새 관리 면에서도 두피의 더러움은 샴푸 등으로 잘 관리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머리를 샴푸로 감는 것이 아니라 두피를 씻었다는 느낌으로 씻는 것이 필요할 것 같네요.

2. 혈액 순환을 좋게 할 것
두피의 혈액 순환을 촉진함으로써 두피가 건강해지고, 모근이 건강해집니다. 특히 귀 뒤에는 굵은 혈관이 있는데, 이것을 잘 마사지하는 것만으로도 혈액 순환에 상당히 도움이 됩니다.



3. 머리에 보습을 하자
사람들은 얼굴 보습에 많은 신경을 쓰지만 두피의 보습에는 별로 신경을 쓰지 않는 것 같습니다. 얼굴의 피부와 두피의 피부는 똑같은 피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얼굴과 마찬가지로 두피에도 보습이 필요하지요. 두피 보습용 로션 등을 발라서 두피 보습에 신경을 쓰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두피를 자외선으로부터 지키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모자와 양산 등으로 두피를 잘 지켜보는 것은 어떨까요? 탈모가 늘어나는 계절 가을에는 두피 케어를 통하여 건강한 두피를 만드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