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물탐구

이외수 혼외자 부인(아내) 전영자

카르타이밍 2017. 7. 12. 11:16

이외수는 괴짜 소설가로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SNS 활동도 활발하게 하고 있으며, 젊은 자들의 편에서서 항상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요.


최근 이외수는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에 출연을 하여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이외수 아내 전영자씨가 함께 출연을 하여 부부가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외수 프로필

이외수 나이는 1946년 9월 10일생입니다. 이외수는 다양한 직업을 가지고 있는데요. 소설가이자 작가, 시인, 평론가, 삽화작가 등의 직업을 가지고 있지요.



이외수 고향은 경남 함양군이며, 배우자 전영자, 아들 이한얼, 아들 이진얼이 있습니다. 이외수 학력은 춘천교육대학교를 중퇴했으며, 데뷔는 1972년 단편소설 <견습 어린이들>로 데뷔를 했습니다.



이외수 아내 전영자 결혼스토리

이외수 부인 전영자와의 결혼스토리 역시 상당히 재미있습니다. 이외수 부인 전영자씨는 미스 강원 출신으로 과거 빼어난 미모를 가지고 있습니다.



전영자는 <남자들에게 인기가 많아 매번 선물공세에 시달렸고, 밥이나 영화티켓은 사본 적이 없다. 좋은 조건의 선자리가 많이 들어왔지만 순수한 매력에 빠져 남편 이외수를 선택했다>고 고백을 했습니다.



그럼 그때 이외수는 어땠냐는 질문에 망설이지 않고 '그지(거지)죠'라고 말을 했습니다. <난 인기가 많았다. 스타킹이나 영화티켓을 사 본적이 없다. 그런건 남자들이 당연히 사주는 것. 집안, 조건 좋은 남자들과 선도 많이 봤다. 그래서 그런 사람들에 식상해져 있었고, 거지같은 모습이었지만 속은 전혀 달랐던 이외수에게 호감을 느꼈다>



<함께 식사를 하고 계산을 할 때에도 남편은 당당하게 외상이요라며 외쳤다. 그 배짱이 어디서 나오나 신기했다. 내가 집까지 바래다달라고 하면 차비가 없다며 안된다고 말을 했다>



결혼을 결심한 계기에 대해서는 <당시 기자, 삽화, 작가 등 다양한 직업이 있었다. 계산해보니 먹고는 살 것 같아서 결혼했다>라고 결혼스토리를 이야기하기도 했습니다. 이런 것을 보면 이외수 부인 전영자씨도 상당히 독특한 성격을 가진 인물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외수는 신혼시절 힘들었던 이야기도 했는데요. <신혼시절 너무 가낞했다. 당시 장모님께 3개월 만에 취직하고 3년 만에 신문에 실리겠다고 선언했다. 장모님이 만약 그렇게 되면 나를 엎고 춘천 세 바퀴를 돌겠다고 했다. 실제로 난 약속을 지켰지만 장모님은 아직도 약속을 안 지키고 계신다>라고 말을 하기도 했습니다.



이외수 전영자 부부는 1976년 11월 결혼을 하여 아들 두명을 두고 있는데요. 첫째 아들의 이름은 이한얼로 영화 감독으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둘째 아들은 이진얼로 사진 작가로 활동을 하고 있지요. 두 사람 모두 이외수의 예술적 감각을 물러받아서 그런지 예술계에서 일을 하고 있네요.



이외수 부인 전영자 나이(이외수 부인나이)에 대해서 궁금해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 것 같은데요. 정확한 나이차이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이외수와 10살 가까이 차이가 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외수 혼외자 소송 논란

소설가 이외수가 가장 큰 논란이 되었던 시기는 혼외자식에 대해서 알려진 시기였습니다. 오모씨는 2013년 이외수에게 소송을 걸었습니다. 이외수는 1987년 오모씨와의 사이에서 혼외자인 아들을 낳았으나 이외수가 양육비를 제대로 지급하지 않았다라며 양육비 2억원을 지급하라는 소송이었지요.



이 문제가 불거지자 이외수는 자신의 트위터에 <조만간 원만히 합의 될 것이며 억측을 자제해 달라>라는 메시지를 수 차례 올렸습니다. 이외수의 피소 사실이 알려진 뒤 누리꾼과 트위터 팔로어들은 이외수에게 비난과 실망이 담긴 글을 올리기도 했지요.


이외수는 당시 공중파 방송 진행과 CF 출연을 취소한 채 고소인 오모씨와의 합의 및 소송 취하를 위해 노력을 했습니다. 이외수 부인 전영자도 <혼외자 오모군이 20살이 될 때까지 형편이 안돼 못 보낼 때도 있었지만 매달 30만원, 50만원씩 보냈다. 나름대로 도리를 다했다. 지금도 합의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고 밝혔습니다.



이외수의 혼외자에 대해서 아내 전영자씨도 알고 있었던 상태였습니다. 이후 이외수 혼외자에 대한 소송은 양측 합의로 일단락 되었지요. <서로 만족한 수준에서 합의가 이뤄졌으나 세부 조정내용은 비공개 원칙에 따라 공개할 수 없다>라고 밝혔으며, 오씨와 이외수 혼외자 오모씨가 제기한 소송은 소송취하로 종료되었습니다. 이외수는 이로 인하여 혼외자의 사실이 밝혀져 이미지에 심각한 손상을 입었을뿐만 아니라 경제적인 타격도 받게 되었습니다.



이외수 살림남2 출연이유

이외수가 살림남에 출연을 한 것은 아내 전영자의 역할이 컸습니다. 전영자는 <혼자 있을 때가 없겠지만 모를 일이잖아요. 혼자 살아갈 수 있는 법을 더 많이 가르쳐줄 것입니다>라고 말을 했습니다.



이외수는 위암, 폐기흉, 유방암 등 세차례 큰 병마를 이겨내고 건강을 회복했습니다. 병마와 싸우는 과정 등을 통하여 이외수 전영자 부부가 인생을 새롭게 생각하지 않았을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아무튼, 이외수가 살림남을 통하여 좋은 모습을 맣이 보여주길 바라며, 대중들에게 새롭고 신선한 모습을 많이 보여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