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영화배우 이종혁은 사실 악역의 이미지가 강해서 대중들에게 친근한 이미지를 주지는 못했습니다. 그러나 나이가들면서 좀 가벼운 역할도 많이 맡고, 예능에도 출연을 하면서 대중들에게 친근한 이미지를 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특히 이종혁은 2013년 아빠! 어디가? 시즌1에 출연을 하면서 이미지를 크게 변화시켰지요. 이전에는 악역 역할을 맡았다고 한다면 이때부터는 악역보다 부드러운 역할, 친숙한 분위기의 역할을 맡고, 예능에도 자주 출연을 하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이종혁 부인(아내) 최은애와 아들 탁수와 준수의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이종혁 프로필

이종혁 나이는 1974년 7월 31일생입니다. 이종혁 고향은 서울 출신이며, 소속사는 다인엔터테인먼트입니다. 가족으로는 배우자 최은애, 아들 이탁수, 아들 이준수가 있습니다. 이종혁 학력은 서울예술대학교 연극과이며, 데뷔는 1997년 연극 <서푼짜리 오페라>를 통하여 했습니다.  이종혁 이혼, 이종혁 재혼과 같은 루머도 있는데, 이는 전혀 사실이 아닙니다.



이종혁 부인(아내) 최은애 결혼스토리

이종혁 아내 최은애 나이는 이종혁보다 3살 연하입니다. 두 사람은 연극배우 이종혁을 사랑하는 모임 동호회를 통하여 처음 만나게 되었습니다. 배우와 이종혁 팬으로 처음 만나게 되지요.



그런데 특이하게도 이종혁은 아내 최은애를 보자마자 첫 눈에 반했다고 합니다. <와이프를 보고 첫눈에 제가 반해서 대시했어요. 제가 연극하면서 신인상을 받고 막 자신감이 생겨서 여자친구에게 프로포즈를 했지요>



<나 잘될 수 있을 것 같아. 잘될 것 같아. 연봉 천만원은 될 것 같다. 너는 회사 다니니까 150만원은 넘게 벌잖아. 나 다섯 달에 300만원은 벌 수 있을 것 같다> 이렇게 말을 하면서 청혼을 했다고 합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무대포였는데, 자신감이 아내 최은애를 얻게 만든 것이지요.



이종혁 집안도 상당히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이종혁 아버지가 신문사에 재직하고 있었고, 집안도 나쁘지 않은 편이었습니다. 그러나 이종혁 보다 아내 최은애의 집안과 스펙이 장난이 아니었지요.



최은애는 대원외고 출신으로 학력은 연세대학교 경영학과입니다. 최은애는 맥쿼리 국제은행 서울지점 과장 출신인데요. 얼굴도 예쁘고, 몸매도 좋고, 거기에 머리까지 좋은 여성이었습니다.



이종혁은 이런 아내를 놓치고 싶지 않았고, 이에 적극적으로 프로포즈를 하며 결혼까지 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두 사람은 2002년 결혼을 했고, 2003년 아들 탁수, 2007년 아들 이준수를 낳게 되지요. 과거 이종혁 공항사진에서 아내의 모습이 보여졌는데, 이종혁 아내 몸매가 큰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이종혁 아들 이탁수, 이준수

이종혁은 아들과 함께 아빠! 어디가?에 출연을 하면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아들 탁수와 준수 역시 큰 인기를 끌었지요. 특히 준수는 어린 남자 아이의 천진난만하고, 귀여운 모습을 보여주면서 대중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귀여운 아이들의 모습을 준수가 참 잘보여준 것 같습니다.



이종혁의 인기 이유

연예인들에게 이미지만큼 중요한 것은 없는 것 같습니다. 이종혁은 악역으로 자신의 모습을 대중들에게 완벽하게 각인을 시켰습니다. 이후 계속 악역에 출연을 한 것이 아니라 예능이나 좀 가벼운 역으로 연기 변신에 성공을 하면서 대중들에게 자신의 존재감을 심어주었던 것이 주요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대중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친근함'인데, 이종혁은 이런 친근함으로 기존 악역이 가지고 있었던 이미지를 완전히 바꾸었고, 가족 예능을 통하여 대중들에게 다가갔지요. 이종혁은 연기 변신, 이미지 변신의 성공적인 예가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그리고 그만큼 연기력도 뛰어나기 때문에 대중들에게 사랑을 받는게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이종혁은 최근 뮤지컬과 예능을 통하여 대중들에게 자신의 모습을 어필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어떻게 보면 드라마보다 뮤지컬에 출연을 하는 것이 수익적인 면에서도 좋고, 예능을 통하여 얼굴을 알리고 있으니 이종혁의 연예계 활동은 참으로 현명하다고 할 수 있지요. 



아무튼, 이종혁이 앞으로도 지금처럼 대중들에게 좋은 모습을 많이 보여주길 바라며, 앞으로도 행복한 가족의 모습을 보여주길 기대해봅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