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소사이어티 게임은 마니아층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최근 소사이어티 게임2가 방송이 되어 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소사이어티 게임2 첫 방송부터 시선을 끌었는데요. 가장 시선을 끌었던 인물은 높동 리더 엠제이 킴이었습니다.



엠제이킴 프로필

엠제이킴 직업은 MMA 선수로 이해하기 쉽게 이종격투가 선수입니다. 엠제이킴 본명은 김민지이며, 엠제이킴 나이는 1991년생이지요. 소사이어티 게임1에 출연을 했고, 현재 소사이어티 게임2에도 출연을 하고 있습니다.



엠제이킴은 탄탄한 몸매와 근육 그리고 강인한 인상이 매력적인 여성인데요. 키는 177cm로 큰 편이며, 링네임 코리안 신데렐라걸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엠제이킴 무한도전에 출연을 한적도 있어서 아마 얼굴이 낯익는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을 것입니다. 무한도전 <행운의 편지>편에 출연을 했지요. 당시 잠시 얼굴만 비췰 정도로 잠깐 출연을 한 것이지만, 무한도전에 출연을 했다는 것만으로도 대중의 관심을 얻고 있는 것 같습니다.


엠제이킴은 무한도전에서 멤버들에게 로우킥을 날리는 모습으로 인상을 남겼습니다.



엠제이킴은 이어서 소사이어티 게임에 연이어 출연을 하면서 대중들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엠제이킴 과거 직업으로는 크로스핏터입니다.


한 때 여성 크로스핏터로 유명했었는데요. 서울 강남에 있는 크로스핏 투혼 소속으로 국내 크로스핏 대회에 자주 출연을 했습니다. 많은 크로스핏터들의 지지를 받기도 했지요.


엠제이킨은 미국에서 8년간 거주를 했는데요. 이 때문에 영어와 일본어를 구사할 수 있지요. 엠제이킴은 왼쪽 등어깨와 오른쪽 팔과 허벅지에 문신이 있는데요. 방송에서 테이핑을 해서 가리고 다니고 있습니다.



엠제이킴 MMA 전적

엠제이킴은 MMA에서 활동을 할 후 뚜렸한 성적을 거두지는 못했습니다. 활동이 길지도 않았을뿐만 아니라 특별한 경기도 없었기 때문이지요.



엠제이는 2016년 10월 서울 올림픽 공원에서 열린 엔젤스파이팅이라는 자선 대회로 데뷔를 했습니다. 스페셜게스트로 경기에 출전을 했는데요. 엠제이킴의 상대 선수는 브라질의 페르난다 바르보사였는데요. 브라질 페르난다 선수는 173cm로 신체적으로 우위에도 불구하고 졸전 끝에 기권을 했습니다.



엠제이킴은 어깨에 부상을 안고 경기에 출전을 했는데요. 당시에도 어깨에 무리가 가면서 3라운드에 기권패를 했습니다. 기권을 하지 않았다고 하더라도 페르난다 바르보사 선수에게 스탠딩 KO를 당하는 등 밀리고 있는 상태였기 때문에 부상의 악화를 막기 위해서라도 기권을 하는게 더 현명한 선택이었던 것 같습니다.



이후 엠제이킴은 국내 대회에 몇 번 출연을 하여 승리를 하기도 했지만, 큰 관심을 얻었던 경기가 아니었기 때문에 잘 모르는 사람들이 대부분입니다.


엠제이킴은 소사이어티 게임2 첫방송부터 임펙트 있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높동의 리더에 선출되기 위해서 먼저 나서는가 하면 높동이 패하자 분노의 모습과 자연스럽게 표출되는 욕, 눈물 등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었지요.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엠제이킴이 소사이어티 게임2에서 보여주는 컨셉이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엠제이킴과 같은 사람도 있어야 프로그램의 재미가 살기 때문에 편집도 더욱 자극적이고, 엠제이킴 컨셉도 이렇게 잡은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엠제이킴 욕 논란
그런데 이런 컨셉과 편집 때문에 엠제이킴이 첫방송에 출연을 한 후 대중들의 비난을 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한편으로는 마녀사냥 편집의 가장 큰 피해자라는 생각이 들기도 했습니다.


엠제이킴은 화면에 늘 좋지 않은 표정을 하는 모습이 잡혔고, 욕을 하는 장면, 삐처리되는 장면이 몇 번이나 노출이 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사실 이런 모습만 계속적으로 비춰지게 되면 시청자들의 비난을 받는 것은 당연하다고 생각됩니다.


방송에서 보여진 엠제이킴은 욕심이 가득한 리더로, 승부욕이 강하며, 스포츠맨쉽과도 거리가 먼 승부욕 그리고 태도나 표정, 말투 그리고 상대팀을 대하는 존중이나 매너도 없었습니다. 엠제이킴과 비교되는 멤버는 마동의 이천수였는데요. 이천수는 물론 악동의 이미지와 상대팀에게는 얄미운 모습을 보이기도 했지만, 예의도 있고, 스포츠맨쉽을 지키려고 노력하는 것 같습니다. 엠제이킴은 이런 모습과 많이 대비되었다고 할 수 있지요.


아무튼, 엠제이킴이 실제로 이런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지는 모르겠으나 편집을 너무 자극적으로 하지 말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첫방송 이후 많은 비난을 받고 있는만큼 다음 방송에서는 어느 정도 편집이 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구새봄 아나운서도 음주운전 논란으로 방송에서 거의 편집되어 단체샷에서만 등장을 하고 있는데요. 충분히 편집의 기술로 멤버들의 이미지를 만들 수 있는만큼 적정한 수준을 유지하여 편집을 해주길 기대해보니다.



소사이어티 게임2는 엠제이킴과 갓정은, 정은아, 이천수, 갓준호 등 흥미진진하고 다양한 캐릭터가 많아서 큰 재미를 주고 있는데요. 이번 시즌2에서도 마니아층을 만들어내며 큰 화제가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