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길건은 39살의 댄스가수로 여전히 도전적인 연예계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안무팀으로 성장을 하여 이제는 어엿한 댄스가수가 되었는데요. 그러나 그동안 힘들었던 점들이 상당히 많이 있으며, 아직까지도 여전히 힘든 댄스가수의 삶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특히 길건 소속사 갈등이 상당히 심했는데요. 길건 전 소속사 소울샵과의 논란 길건 김태우 사건이 큰 논란이 되기도 했습니다.



길건 프로필

길건 나이는 1979년 4월 19일생입니다. 길건 키는 169cm로 큰 편인데요. 길건 몸매도 상당히 글래머스한 몸매로 섹시 댄스가수라는 이미지가 있지요.



길건 그룹은 브링 더 노이즈이며, 길건 학력은 부산예술대학교 연극과를 졸업했습니다. 길건 데뷔는 2004년 정규 앨범 <Real>로 데뷔를 했지요.



길건 결혼은 하지 않았으며, 길건 이혼, 길건 남편 재혼 루머는 사실이 아닙니다. 아무래도 길건이 나이가 어느 정도 있기 때문에 이런 루머가 나오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길건 김태우 사건

길건과 김태우 사건이라고 하지만 어떻게 보면 길건과 김태우 아내(부인)과 처가와의 관계에 대한 논란이 가장 큰 이유라고 할 수 있습니다. 김태우는 메건리, 길건과 소속사 분쟁으로 대중들의 큰 비난을 받기도 했지요.



김태우는 2014년 8월 이런 인터뷰를 했습니다. <메건리를 GOD 앨범에 끼워팔기를 했다는 의혹이 있는데 이는 사실이 아니다> 김태우는 메건리와 갈등이 있었지만 메건리가 활발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했습니다.



이런 것을 메건리도 알고 있는지 김태우 아내 김애리나 김태우 장모를 비난할지언정 김태우에 대해서는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3년 가까이 소울샵에서 연습생을 거치며 데뷔를 하고 믿고 따르던 김태우 피디에 대해서 항상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으나 올해 2월 경영에 참여한 회사의 경영자인 김태우 장모와 김태우 부인 김애리 이사의 경영 횡포에 더 이상 전속 계약 유지할 수 없어 부득이하게 전속 계약 효력정지가처분을 신청하기 이른 것입니다>



김태우는 여러 가지 논란이 나온 후 메건리와 전속계약을 해지하게 됩니다. 그러나 또 다시 길건과의 사건이 나오면서 대중들의 비난은 더 커졌지요. 길건은 매건리와 다르게 소속사로부터 계약해지를 당하지요.



길건은 <1년 4개월의 소속 기간 동안 소속사가 앨범을 내주지 않았고 스케줄도 없었다. 또 소속사 소울샵 엔터테인먼트 측의 계약금 2배를 지급하고 나가라는 내용증명을 보냈다. 소속사의 계약해지를 통보한 내용증명을 받고 이에 대해 답변을 발송한 상태인 것은 맞다>


<그동안 소울샵으로 인해 힘들고 억울했던 부분이 적지 않았던 만큼 소울샵 측의 이후 행동에 따라서 법과 양심 앞에 진실된 내용을 말씀드릴 것을 약속드린다>



길건 김태우 사건은 말그대로 진흙탕 싸움이었는데요. 길건 김태우 CCTV가 공개되기도 하고 여러 문서가 공개되기도 했습니다. 김태우와 김태우 처가(아내, 부인)에 대한 논란이 커지자 김태우는 기자회견을 통하여 자신의 입장을 밝힙니다.



길건과 메건리와는 전속 계약 해지를 확정 지었다고 말을 했고, 길건에 대해서 이렇게 언급을 했습니다. <계약은 이미 해지된 상황이다. 위약금은 회사에서 지급된 돈에 대해서는 다시 받아야 하지 않나라는 의견이다. 당시 모든 준비가 되어 있었다. 곡도 나와 있었고, 의상, 무대 콘셉트까지 다 나와 있었는데 그걸 이야기하려고 만났던 마지막 지난해(2014년) 10월 13일에 이런 일들이 벌어졌다>



<길건씨는 경제적으로 힘든 여건에 대해 토로를 했었고, 나 또한 회사에서 지원은 불가능하다는 얘기를 하면서 갈등이 심화됐다>라고 기자회견을 했습니다. 김태우는 길건과 메건리에 대한 비난과 처가에 대한 루머가 확산되자 두 사람을 조건 없이 해지한다고 발표하면서 분쟁이 일단락 되었지요.



김태우는 이런 논란이 있은 후부터 이미지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쳤으며, 김태우 부인(아내) 김애리에 대한 악플, 비난도 이어졌던 것 같습니다. 한편으로는 가족 회사, 가족 경영의 문제점이 김태우 사건을 통하여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길건 댄스가수로 컴백

길건은 나이가 40대에 가까워오지만 댄스가수로서의 활발한 활동을 재기하며, 좋은 모습을 보여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비록 여러 가지 소속사와의 갈등으로 그동안 시간이 많이 지체되기는 했지만 여전히 20대 못지 않은 활기를 가지고 활동을 하고 있지요.



길건이 소속사 분쟁 이후 한동안 공백기를 가지다보니 길건 결혼 루머도 나오기도 했는데요. 그러나 길건은 결혼이 아니라 다시 복귀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었던 것입니다. 케냐 미혼모, 베트남 음반 발매, 피트니스 대회 출전, 다양한 행사 참여 등의 활동을 했습니다.



길건이 연예인으로 활동을 했지만 항상 경제적으로 힘들었다는 고백을 한 적이 있는데요. 이제는 길건이 경제적으로 좀 더 자유로워졌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여전히 댄스가수로 성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는 길건이 이제는 조금이라도 빛을 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