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트로트 원로가수 남진을 최근 방송에서 자주 만날 수 있습니다. 트로트의 인기와 함께 남진이 다양한 트로트 경연 대회에 심사위원 등으로 출연을 하면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이지요.



남진은 나훈아와 함께 최고의 트로트 남자 가수 중의 한 명인데요. 오빠부대의 원조격이라고 불릴 정도로 높은 인기를 끌었고, 1970년대를 이끌어가던 한국 가요계의 아이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남진은 데뷔 50주년을 넘긴 70대인 지금도 현역으로 꾸준히 활동을 하고 있으며, 대한민국 가요계 역사의 산증인으로 꾸준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남진 프로필

남진 나이는 1945년 9월 27일생입니다. 남진 본명은 김남진이며 고향은 목포시 출신이지요. 남진 집안은 상당히 좋은데요. 남진 아버지 김문옥은 제5대 국회의원으로 호남매일신문사 사장을 지내기도 했습니다.



남진 학력은 한양대학교이며 데뷔는 1965년 서울 플레이보이로 데뷔를 했습니다. 남진의 특이한 이력 중의 하나가 베트남 참전용사라는 것입니다. 1968년 해병대 청룡부대에 입대하여 베트남 전쟁에 참전을 했고 죽을 고비를 넘기게 되지요.


남진 나훈아

남진은 나훈아와의 라이벌 구도를 만들어내며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초기 3년간은 남진이 내리 3연속 가수상을 타며 나훈아를 완전히 압도했지요. 하지만 1972년 나훈아 피습사건이라는 큰 사건이 터졌고 이로 인하여 남진의 이미지에는 큰 상처와 함께 여러 루머로 고생을 하게 됩니다. 남진은 훗날 라디오스타에 출연을 하여 이에 대해서 해명을 했습니다.



<몇십 년 지나서 안 사실이다. 신성일 선배한테 그 괴한이 제일 먼저 갔다더라. 그 다음으로 저한테 왔다. 아침에 인기척에 눈을 떴는데 머리맡에 모르는 얼굴이 있었다. 괴한이 돈을 달라고 유구했다. 남진은 이를 거부했다면서 당신 라이벌을 해치면 돈을 줄거냐고 말을 하더라. 정상이 아니구나 싶었다>


남진 윤복희 결혼 이혼이유

남진은 여자가수 윤복희와 결혼을 했고 이혼을 한 사실이 큰 화제가 되었습니다. 윤복희 역시 여자 트로트 원로가수로 엄청난 사랑을 받았던 가수이기 때문이지요.



윤복희는 남진과의 결혼과 이혼이유에 대해서 언급을 하기도 했습니다. <남편 유주용과는 1985년 이혼을 했어요. 남편과 다툰 다음에 홧김에 남진과 결혼을 했어요. 순진한 남자 남진의 마음을 이용한 것이죠>


<어느날 그분이 약혼을 하자며 다이아 반지를 가져왔어요. 그러면 안 됐는데 제가 그 반지를 받았고 그 자리에서 바로 약혼을 하게 되었어요>



무릎팍도사 출연중 <내가 사랑하는 사람은 남편(유주용)뿐인데 나약해진 남편에게 서운했고 홧김에 이혼을 했다. 남편 보라고 고백한 사람이 남진이었는데 그의 순진성을 이용했다. 사랑해서 결혼한 게 아니었다면 이용한 것이다. 그분에게 굉장히 미안했다>



하지만 윤복희는 이로 인하여 남편 유주용과 영영 결별을 하게 됩니다. 이로 인하여 남진 역시 큰 타격을 받게 되는데, 남진 윤복희 결혼은 1976년에 그리고 이혼은 1979년에 하게 되는데 이혼이유(이혼사유)가 남진이 윤복희를 이용했다. 남진이 윤복희를 폭행했다라는 루머가 퍼졌고 결국 남진은 몇년 동안 해외에서 머물 정도로 마음 고생을 많이 하게 됩니다.


그러나 나중에 윤복희는 남진에게 죄가 없음을 밝혔고 본인의 잘못으로 모든 일이 시작되었다고 사과를 하게 되지요.



남진은 가요계의 살아있는 전설입니다. 그리고 잘생긴 외모, 뛰어난 노래실력뿐만 아니라 남자다운 모습을 보여주며 최고의 레전드 가수로 현재에도 활동을 하고 있지요. 윤복희가 자신을 이용했다가 버릴 때에도 아무 말하지 않은 남자다움을 보여주었고 베트남에서 목숨이 달린 전투를 치루기도 했기 때문입니다.


남진이 앞으로도 지금처럼 건강한 모습으로 좋은 노래를 많이 들려주길 응원합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