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수 유현상은 트로트 가수이자 헤비메탈 밴드 백두산의 작곡가 겸 보컬리스트 리더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유현상은 예능에도 자주 출연을 하면서 백두산이라는 헤비메탈 그룹의 이름을 알리기도 했는데요. 록의 자존심으로 불리며 지금도 대한민국 헤비메탈 음악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유현상 프로필
유현상 나이는 1954년 1월 30일생으로 고향은 경기도 포천군입니다. 유현상 학력은 광운대학교이며 데뷔는 1976년 재즈 록밴드 사계절로 데뷔를 했습니다.

유현상은 어릴 때부터 동두천에서 자랐는데, 동두천에 미군부대가 있어서 자연스럽게 팝송을 많이 듣고 자라게 됩니다. 그리고 미 8군과 밤무대 출신을 하면서 가수로서 자리를 잡게 되는데요. 유현상하면 빼놓을 수 없는 이름이 바로 백두산이라는 이름입니다.

 


유현상 백두산
유현상은 원래 기타리스트였습니다. 그러나 보컬을 모집하다 적당한 사람이 없어서 자신이 보컬을 하게 되는데요. 백두산에는 우리나라 최고의 기타리스트로 손꼽히던 김도균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유현상의 목소리는 거칠고 터프한 매력을 가지고 있지만 음역대는 그리 높지 않았습니다. 유현상의 창법과 헤비메탈에 가까워진 사운드는 당시로서는 성공적이라는 평가를 받았고 시나위, 부활과함께 국내 3대 헤비메탈 밴드의 선두 주자에 서게 됩니다.

 


유현상 아내(부인) 최윤희
유현상 부인은 아시아의 인어라고 불리는 최윤희입니다. 최윤희는 현재의 김연아 급의 인기를 얻던 원조 국민 여동생으로 뛰어난 수영실력을 가지고 있는 우리나라 국가대표 수영선수입니다.

 


최윤희는 1982년 아시안 게임 여자 배영 200m에서 2분 21초 96으로 아시아 신기록을 세우며 금메달을 따넸고, 배영 100m, 개인혼영 200m에서도 아시아 최고 기록을 세우며 우승해 아시안 게임 수영 사상 최초의 3관왕을 하게 됩니다.

최윤희는 우리나라 수영의 자랑이자 자존심이었고, 아시아의 인어라고 불릴 정도로 아시아에서 최고의 수영 실력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런 대한민국의 자랑 최윤희와 결혼을 하는 상대가 유현상이라는 이유로 많은 이들의 눈초리를 받게 되지요.

 


유현상과 최윤희 나이차이가 무려 13살이었고, 유현상의 직업이 락커이기 때문에 사회적인 인식도 별로 좋지 않아 두 사람의 결혼 소식은 대중들에게 큰 충격을 주었지요.

 


유현상은 최윤희에게 그동안 보지 못했던 세계를 보여주며 그녀의 마음을 사로잡았다고 합니다. <4살 때부터 수영만 해온 최윤희를 수산시장에 데리고 가서 이렇게 치열하게 사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을 보여주기도 했다>

유현상 최윤희 결혼은 1991년 6월 6일에 절에서 극비리에 진행이 되었습니다. 두 사람은 결혼을 할 때에 많은 반대와 우여곡절이 있었지만 결혼 후 아들 두 명을 낳고 행복하게 잘 살아가고 있습니다. 유현상의 두 명의 아들은 유수한 미국의 대학을 다니고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유현상은 결혼 이후 1990년대 초에는 긴 머리를 자르고 트로트 가수로 변신을 하여 락 음악 후배들에게 비난을 얻기도 했는데요. 유현상은 가족이 생기고 아이가 생기면서 부양의 문제가 생겼고 결국 돈을 벌어야 했기 때문에 이런 선택을 하게 되었는데 본인도 트로트를 한 것을 후회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유현상은 TV에 자주 출연을 하지 않지만, 종종 예능에 출연을 할 때마다 임펙트 있는 모습을 보여주며 백두산이라는 락 그룹 그리고 유현상이라는 이름을 알리고 있는데요. 유현상이 앞으로도 지금처럼 좋은 모습을 보여주길 기대해봅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