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웅인이 화제의 드라마 애플 오리지널 시리즈 <파친코>에 출연을 하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정웅인은 이민호와 끈끈한 부자 지간 호흡을 맞췄는데요. 정웅인은 티빙 드라마 <장미맨션>, 영화 <서울대작전> 등의 출연을 앞두고 있습니다.

 


정웅인 프로필
정웅인 나이는 1971년 1월 20일생입니다. 정웅인 고향은 충청북도 제천시이며 정웅인 키는 180cm입니다.

정웅인은 딸바보 아버지로 유명한데요. 정웅인 가족이 아빠 어디가 시즌2에 딸 3명과 함께 출연을 한 적이 있습니다. 정웅인 와이프 이지인은 정웅인보다 12살 연하로 경북대학교에서 생명공학 전공하고 의류학을 부전공했습니다.

 


정웅인 아내(부인) 이지인 결혼
정웅인은 2005년 대학 동기 결혼식에 참석하기 위해서 대구로 갔고 그 피로연 자리에서 아내 이지인을 만나게 됩니다. 정웅인의 대학 동기가 자신의 외사촌이었던 이지인을 경북대학교 퀸카라면서 소개를 시켜줬다고 합니다.

 


이때만 하더라도 정웅인은 아내와 인사만 하고 헤어졌는데 다시 친구 돌잔치에 참석을 했다가 우연히 이지인을 만나게 돕니다. 이때 함께 술자리를 가지게 되었는데 다음날 정웅인은 서울로 올라가게 됩니다. 서울로 올라가는 길에 이지인의 문자를 받게 되는데요. <연락도 없이 그냥 가시면 어떡해요?>

이것이 무슨 의미일까 생각하다 다시 대구로 내려가게 되었고, 두 사람은 서로 호감을 가지며 서로 연인 사이가 됩니다. 사람 인연이라는 것이 이런 것 같습니다. 이렇게 우연한 인연이 평생의 인연이 될 수도 있으니 말이죠.

 


정웅인 폭행 루머 해명
정웅인은 서울예술대학교 시절 과의 군기반장이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것이 과장이 되어 후배를 폭행했다니 좋지 않은 루머가 많았는데요. 하지만 군기 반장이었다는 것은 사실이었습니다.

안재욱: <대학시절 정웅인의 별명이 호랑이였다. 많이 맞기도 했는데 술을 먹고 또 심기가 불편해지면 맞았다. 그래서 89학번 개띠들을 89학번 개떼라고 말을 했다. 하지만 이제 인사만 하는 선배들보다는 그런 추억이 있는 선배들이 지금도 더 편하고 친하게 느껴진다>

 


라디오스타에서 <이런 말은 해명할 필요도 없다. 다 거짓말이다. 그분들이 무언가 건지려고 실시간 검색어 1위 하려고 한 것이다. 난 아무 거리낌이 없다>

 


정웅인 배우 활동
정웅인은 두사부일체 시리즈를 통하여 코미디 배우라는 이미지를 얻게 됩니다. 이런 이미지가 너무 각인이 되어서 정웅인은 일부러 악역 캐릭터를 연기하는 등 강렬한 모습으로 이미지를 많이 변화시키려고 노력했지요.

그런데 코미디에 이어서 악역 배우의 이미지가 너무 굳혀지는 부작용을 겪기도 했는데요. 그만큼 정웅인의 연기력이 좋고 작품마다 강렬한 인상을 남기기 때문에 그의 이미지도 쉽게 각인이 되는 것 같습니다.

 


정웅인은 최근 애플 TV 드라마 <파친코>에서 이민호 아버지 역할을 맡아 이민호와 애틋한 부자 지간의 호흡을 보여주기도 했는데요. 무뚝뚝하지만 누구보다 한수(이민호)를 사랑하는 아버지의 모습을 잘 표현해냈던 것 같습니다.

정웅인은 이제 배우로서 완벽히 자리를 잡으며 TV 드라마 또는 영화를 통하여 더욱 자주 만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정웅인이 앞으로도 지금처럼 좋은 연기를 보여주길 기대해봅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