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배우 윤태영은 엄친아 집안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윤태영은 가수 출신의 배우 임유진과 결혼을 하여 함께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을 하기도 했는데요. 최근 골프왕에 출연을 하면서 윤태영의 집안이나 가족 관계가 다시 한번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윤태영 프로필
윤태영 나이는 1974년 10월 9일생입니다. 윤태영 키는 185cm이며 고향은 경북 영천시 데뷔는 1997년 드라마 <아름다운 그녀>로 데뷔를 했지요.

 


윤태영이 유명한 이유로는 가장 큰 것을 두 가지 들 수 있습니다. 윤태영은 드라마 <왕초>에서 맨발 역할을 하면서 바보 연기의 달인인 모습을 보여줬는데요. 하지만 이런 배역과는 다르게 실제 집안이 어마어마하다는 것입니다.

 


윤태영 아버지는 삼성 샐러리맨의 신화로 불리는 윤종용의 아들로서 기업인 윤종용은 일반직에서 삼성전자 대표 부회장까지 오른 인물입니다.  이런 윤태영의 집안과 배우로서의 캐릭터가 매치가 안돼서 화제가 되기도 했지요.

 

 

윤태영 학력은 일리노이 웨슬린 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했습니다. 학창 시절 공부도 잘하고 운동도 잘했던 윤태영에 대한 부모님의 기대가 컸지만 한국에서 배우 생활을 하고 싶다고 폭탄선언을 하면서 경영학 공부를 포기하게 되지요. 그러다가 배우로 데뷔를 하게 되었고, 왕초에서 거지 맨발을 맛깔스럽게 연기하며 스타 반열에 오르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조연 캐릭터의 이미지가 강렬했고, 맨발의 이미지가 너무 커서 연기를 하는데 지장을 많이 주기도 했지요.

 


윤태영은 연예계 주식투자의 달인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연예인들이 보통 주식투자를 해서 큰 손실을 봤다는 이야기만 많이 들었지만 윤태영은 달랐는데요. 단기에 수익을 많이 내는 단타 스타일이 아니라 우량주에 꾸준히 장기 투자하면서 주식투자로 수익을 많이 올린 것으로 유명합니다.

 

 

윤태영 아내(부인) 임유진 결혼
윤태영 부인 임유진은 주영훈이 프로듀싱한 여성듀오 그룹 히트의 멤버로 데뷔를 했습니다. 임유진 나이는 1981년생으로 가수로서는 큰 성공을 거두지 못했는데요. 하지만 댄스 가수 이후 연기자로 전업해서 각종 영화와 드라마에 조연으로 활약을 했지요.

 


윤태영 임유진 결혼은 2007년에 했으며 두 사람 사이에는 2남 1녀를 두고 있습니다. 윤태영 임유진 결혼식 당시 신라호텔에서 했는데 재계, 정계, 관계 인사들이 결혼식장에 몰려와 화제가 되기도 했지요.

윤태영은 결혼 이후 방송 활동을 적극적으로 하기보다는 쉬엄쉬엄하면서 종종 근황을 알려왔는데요. 2018년 <백일의 낭군님>으로 2년 만에 복귀를 했지만 2018년 5월 13일 음주운전을 하다가 적발되어 하차를 하게 됩니다. 윤태영의 가장 큰 오점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아무튼 윤태영은 파면팔수록 재미있는 캐릭터라는 생각이 듭니다. 가십거리도 많고, 그의 배경과 성장 과정이 상당히 흥미롭게 느껴지네요. 윤태영은 골프왕을 통하여 방송 최초로 집과 가족과 함께 하는 일상의 모습을 공개하기도 했는데요. 앞으로 예능을 통하여 그를 만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