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KBS의 33번째 대하드라마 <태종 이방원>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태종 이방원은 그동안 사극에서 많이 다뤘던 인물인데요. 조선의 제3대 국왕 태종이 주인공으로 만들어진 이 작품은 태종의 여러 면모 중 신생 국가인 조선의 기틀을 다지는 모습을 중점으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KBS에서는 오랜만에 사극 대하드라마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장영실>이후 무려 6년 만에 방영되는 대하드라마인데요. 사극 대하드라마 하면 KBS를 빼놓을 수 없기 때문에 벌써부터 큰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태종 이방원에서 주인공은 배우 주상욱입니다.

 

 


주상욱 프로필
주상욱 나이는 1978년 7월 18일생입니다. 주상욱 키는 181cm이며 주상욱 배우자 차예련, 딸 주인아가 있습니다. 주상욱 학력은 남서울대학교이며 데뷔는 1998년 KBS1 신세대 보고-어른들은 몰라요로 데뷔를 했습니다.

주상욱은 1998년 아르바이트로 모델 일을 하던 당시 여자 친구를 따라서 프로필 사진을 찍어 돌렸는데, 이것이 연예인으로 데뷔할 수 있었던 계기가 되지요. 동안의 외모 때문에 청소년 드라마부터 시작을 했습니다. 주상욱이 이혼을 했다고 오해하는 사람들도 있는데 주상욱은 이혼을 하지 않았습니다.

 


군 제대 이후 실장님, 사장님, 대표님, 팀장님 등과 같은 귀족풍의 직장인을 많이 연기했고, 예능에도 출연을 하여 종종 웃음을 주는 등 현재에는 주연급 배우로 다양한 배역을 소화해내고 있습니다.

주상욱의 연기력은 준수한 편이지만 단점이라고 한다면 큰 히트작이 없고, 주상욱 하면 대표할 수 없는 대표작이 없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작품의 선구안이 좋지 않다고도 볼 수 있고, 드라마, 영화를 다작으로 하다 보니 작품의 희소성이나 제대로 된 배역을 얻지 못하는 것 같네요. 하지만 결혼 이후에는 작품을 골라서 하려고 노력하는 모습이 많이 보이는 것 같네요.


주상욱 아내(부인) 차예련
주상욱 부인 차예련 역시 모델 출신의 유명 배우로 두 사람은 톱스타급 연예인 커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차예련 나이는 1985년 7월 16일생이며 차예련 키 172cm, 데뷔는 2004년 영화 <여고괴담>으로 데뷔를 했습니다.

주상욱과 차예련은 2016년 드라마 <화려한 유혹>을 오랜 시간 함께 촬영을 하면서 가까워졌고, 드라마 종영 이후 서로 좋은 감정을 가지고 있어서 만남을 시작했다고 열애설 당시 입장을 밝혔습니다.

 


그리고 얼마 되지 않은 2017년 5월 25일 차예련과 결혼을 하게 됩니다. 차예련은 결혼 이후 <미운 우리 새끼>에 출연을 하여 주상욱과의 결혼 생활을 언급하기도 했는데요.

 

 

<딸이 2살이 됐다. 남편을 90% 이상 닮아 둘이 사진을 찍으면 똑같이 생겼다. 남편이 육아를 많이 도와준다. 남편은 주로 집에 있는데 골프나 당구 치러 가끔 나간다>

 

 

<연애할 때랑 지금이랑 비슷하다. 하루에 연락을 20번에서 30번을 한다> <남편이 스스로 웃기다고 생각한다. 사실 매일 보니까 별로 재미가 없는데도 웃어줘야 한다>

 


주상욱은 결혼 이후 안정적인 결혼 생활과 함께 작품을 고르는데 신중성을 많이 기하고 있으며, 연기력 역시 많이 성숙이 된 것 같습니다. 태종 이방원에서 이방원으로 완벽히 녹아든 모습으로 시선을 사로잡고 있는데요. 아버지 이성계를 믿고 결단력 있는 모습과 위기를 해쳐 가는 면모를 통하여 주상욱이 연기가 많이 늘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어쩌면 본인 커리어에 <태종 이방원>이 큰 역할을 하는 작품이 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주상욱이 어떤 모습을 보여주게 될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