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송강호는 오랫동안 최고의 자리에서 좋은 배우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배우가 된 것 같은데요. 기생충 이후 브로커 역시 칸영화제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고, 칸영화제 남우주연상을 수상하며 최고의 영예를 누리고 있습니다.

 

 

송강호 프로필
송강호 나이는 1967년 1월 17일생입니다. 송강호 고향은 경상남도 진해시이며 송광호 키는 180cm입니다. 데뷔는 1991년 연극 <동승>으로 데뷔를 했지요.

송강호는 약 6년동안 연극을 하다가 1996년 영화 <돼지가 우물에 빠진 날>로 스크린에 데뷔를 하게 됩니다.

 


송강호는 영화배우로서 집중을 하고 있는데요. 현재 최민식, 설경구와 더불어충무로 남자 배우 트로이카를 형성하며 전성기를 보내고 있습니다.

 


송강호는 어린 시절 수줍음이 많고 조용한 편이었습니다. 그러다가 무작정 연우무대에 찾아가 연극을 하게 해달라고 졸랐다고 합니다. 그리고 오디션을 거쳐 동승으로 데뷔를 하게 된 것입니다.

송강호 영화 넘버3
송강호는 영화 넘버3를 통하여 대중들에게 배우로서 자신의 이름을 알리게 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넘버3에서 말더듬이 연기를 보여줬는데 이것이 엄청난 임펙트를 준 것입니다.

 


칸영화제 수상 이후 일부에서는 1997년 영화 <넘버3>에서 깡패 조필 역으로 스포트라이트를 받은 그가 드디어 넘버1이 되었다는 평가를 내놓았는데요. 송강호는 이를 과찬이라고 했습니다.

<저는 한 번도 넘버1이 되었다고 생각해본 적이 없어요. 앞으로도 그런 생각은 절대로 안 할 거고, 대한민국 수많은 영화 팬분들에게 이 영광과 기쁨을 바치겠습니다>

송강호 아내(부인) 황장숙
송강호 부인 이름은 황장숙으로 송강호보다 2살 연하입니다. 두 사람은 연극을 하면서 만나게 되었고 7년동안 연애를 하다가 1995년 11월 결혼식을 올리게 됩니다.

 


결혼 당시 아내 역시 연극배우로 활동을 했는데요. 이후 아들 송준평 딸 송주연을 낳게 됩니다. 송광호 아들 송준평을 축구선수로 활약을 하기도 했는데 프로무대에 데뷔를 하기는 했지만 큰 성장을 하지 못했고 현재는 은퇴를 했습니다.

 


송강호는 무명시절에 결혼을 했고, 1997년 넘버3 영화로 얼굴을 알리게 되었습니다. 송강호가 갑작스럽게 뜨자 송강호 이혼, 송강호 재혼과 같은 연관검색어가 나오기도 했지만 이는 전혀 사실이 아닙니다.

송강호는 항상 가정적인 남편의 모습을 보여줬는데요. 자신의 개인사를 전혀 공개하지 않았지만 인터뷰에서 그런 모습을 볼 수 있었지요.

 


<저는 실제로 아들을 때린 적이 없어요. 교육상으로도 굳이 자식을 때려야 한다는 생각을 해본 적이 없거든요. 물론 그렇다고 해도 제가 다정다감한 아버지도 아니에요. 경상도 남자 특유의 투박함 때문인가봐요. 제가 전형적이 경상도 남편이에요. 무뚝뚝해요. 표현 못하는 0점짜리 남편입니다>

송강호는 영화 <변호인>을 통하여 노무현 전대통령을 연기하면서 정치적인 압력을 받았는지 한동안 전혀 영화에 출연하지 못했습니다. 설국열차, 관상, 변호인 이후 2015년 영화 <사도>를 하기 전에 2014년을 통으로 쉬었지요.

 

 

송강호는 이제 영화 기생충과 브로커를 연달아 히트시키며 이제는 세계적인 거장들이 찾는 남자 배우가 되었습니다. 송강호를 이제 좀 더 자주 세계적인 영화를 통하여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송강호는 여전히 최고의 연기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한류가 좀 더 일찍 불어 송강호의 연기를 더 많은 세계인들이 봤으면 좋았을텐데라는 생각도 드는 것 같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