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지연 아나운서는 아버지에 이어서 MC 아나운서로 활동을 하고 있는 인물입니다. 아버지 이상벽 역시 다양한 방송에 게스트 또는 진행을 하면서 높은 인지도를 쌓아왔는데요. 어쩌면 이지연은 아버지의 영향을 많이 받아 똑같은 방송활동을 하게 된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이지연 프로필

이지연 나이는 1975년생으로 소속사는 미스틱89입니다. 학력은 연세대학교 철학과를 나왔으며, 데뷔는 2000년 KBS 26기 공채 아나운서로 데뷔를 했지요.



이지연 배우자는 이경로이며, 자녀로 아들 하나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지연 아나운서 이혼 재혼은 사실이 아니며, 이지연 아나운서 몸매가 나오는 이유는 86년생 이름이 같은 이지연 아나운서가 있기 때문이지요.


동명이인 이지연 아나운서


이지연 남편 이경로

이지연 남편 이경로는 10년간 연애를 하고 결혼을 하게 됩니다. 지금도 이지연 아나운서가 남편 이경로와의 만남과 결혼 스토리를 방송에서 가끔 이야기를 하고 있지요.



이경로 학력은 연세대학교 금속공학과를 다녔는데요. 두 사람은 연세대학교 음악 동아리 <유포니아>에서 처음 만나게 됩니다. 이지연은 1학년때에 이경로는 군복무를 마치고 2학년 복학생 때에 처음 만났지요.



이지연은 첼로를 이경로는 트럼펫을 연주하며 서로 자연스럽게 친하게 되었고, 결혼까지 하게 되었지요. 이지연은 남편 이경로와 성격도 잘 맞고 취미나 취향도 비슷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10년 동안 연애를 하면서 기쁠 때나 슬플 때에 함께 하면서 결혼의 정까지 쌓게 되었지요.


두 사람은 10년을 사귀면서도 잘 다투지도 않고, 서로 애정을 가지고 신뢰를 하며 만났다고 합니다.



이지연은 이상벽과 함께 방송에 출연을 하여 남편과 결혼을 하게 된 스토리를 이야기하기도 했습니다. <남편은 내가 대학교 1학년 때부터 만났던 사람이다. 자연스럽게 대학생 때부터 우리 집에 자주 드나들었고, 틈날 때마다 아버지와 집에서 술을 기울이던 것이 막역한 사이로 발전해 10년 동안 서로 술친구가 되어 줬다>



이상벽은 이경로에게 <너는 장가도 안 가냐? 임마 그렇게 드나들었으면...>이라고 이경로에게 말을 하며 결혼을 승낙했다고 하지요. 그런데 여기서 이상벽도 몰랐던 일이 있었는데요. 이경로가 자신의 집에 드나들었는만큼 이지연도 시댁에 자주 드나들었다고 합니다. 이에 이상벽은 <너는 자존심도 없냐?>라고 말을 하기도 했지요.



이지연의 시부모님 역시 이지연을 무척 예뻐하고 며느리로 생각을 했기 때문에 둘의 결혼은 상당히 수월했습니다. 이지연 이경로 결혼은 2005년 1월 마침내 올리게 됩니다. 이지연이 아나운서로 재직을 하고 있었고, 이경로는 KTF 단말기 전략팀 과장으로 일하고 있었다고 합니다.(이지연 결혼 2005년)



이지연 원정출산 논란

이들 부부에게 가장 큰 위기는 아들 출산에 관한 의혹입니다. 2007년 이지연은 출산 휴가 직전까지 방송을 진행하며 책임감 있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러나 1월 중순에 출산 휴가를 냈으며, 남편 이경로가 해외 연수를 받고 있는 4월 11일 아들을 출산하게 되지요.



미국에서 태어나게 되면 시민권을 받게 되는데, 이지연 아들 역시 이에 해당되었지요. 미국에서 출산을 했으니 말입니다. 그러나 이에 대해서 이상벽은 이렇게 말을 합니다. <의도적으로 원정출산을 한 것으로 알고 있는 사람들이 많다. 미국에서 아이를 낳았지만 의도적인 원정출산은 아니다 사위가 회사의 지원으로 미국에서 학위 취득 과정을 밟게 된 것이다>라고 말을 했지요.



이지연이 원정출산을 의도적으로 한 것인지 아닌지는 모르겠으나, 아들을 미국에서 낳았다는 것만으로도 큰 비난을 받았고 이로 인하여 그동안 좋았던 이미지가 많이 손상되기도 했습니다.


아무튼, 이지연은 이런 논란 때문에 출산 이후에 방송활동을 많이 줄어들게 된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우리나라의 경우 이런 것에 상당히 민감하기 때문에 원정출산 의혹이 나온 것만으로 큰 데미지를 받게 된 것이지요.



이상벽과 이지연 부녀가 함께 이렇게 방송에서 활동을 할 수 있다는 것이 이들 부녀에게는 상당히 의미있는 일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이상벽 이지연은 부녀이면서도 비슷한 길을 함께 걸어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시청자들에게 친근하면서 가까운 이미지로 보여지고 있고, 연예계 활동을 롱런할 수 있는 행보를 보이고 있기 때문이지요. 이지연과 이상벽의 행보를 기억하며, 앞으로 어떤 활동을 할지 관심 있게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