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상아는 배우로서 성공을 했을지 모르나 결혼은 연이어 실패를 하면서 돌싱으로 살아가고 있습니다. 이상아는 과거 엄청난 미모로 큰 사랑을 받았던 원조 하이틴 스타로 큰 인기를 끌었는데여. 결혼 생활만 잘했다면 좋았을텐데, 안타까운 생각이 듭니다.



이상아 프로필

이상아 본명은 이민주입니다. 이상아 나이는 1972년 2월 14일생이며, 서울출신이지요. 이상아 소속사는 돋움엔터테인먼트입니다.



이상아 학력은 서울예술대학교이며, 데뷔는 1984년 KBS TV문학과 <산사에 서다>를 통하여 데뷔를 했습니다.


이상아는 개그맨 김한석과 결혼을 했었는데요. 당시 짧은 결혼생활과 이혼이 큰 충격을 주기도 했습니다. 두 사람의 결혼을 예상한 사람도 많이 없었고, 이혼도 굉장한 충격이었지요.



이상아 김한석 이혼이유

이상아는 1980년대 최고의 하이틴스타였습니다. 이 때문에 막 알려지기 시작한 개그맨 김한석과 이상아의 결혼 발표는 큰 화제가 되었지요. 모두들 김한석이 봉을 잡았다고 말을 할 정도였습니다.



이상아 전남편 김한석은 1997년 결혼을 했으나 1998년 이혼을 했습니다. 불과 1년만에 이혼을 하게 되어 대중들에게 큰 충격과 실망감을 주었지요. 이상아 김한석 이혼이유는 성격차이로 알려져 있는데요.



그러나 두 사람의 이혼이유(이혼사유)에 대해서 많은 루머들이 나왔었지요. 첫번째는 두 사람 중 한사람의 외도로 이혼을 했다. 두번째는 이상아의 사치 때문에 이혼을 했다. 세번째는 집안을 지원하는 경제적 문제로 이혼을 했다 등이 있었습니다.


이상아 세번의 결혼과 세번의 이혼

이상아는 김한석과 이혼이후에 2000년 4월 22일 영화기획자 전철씨와 재혼을 했습니다. 그러나 이 결혼생활도 오래가지 못했는데요. 재혼을 한지 1년 7개월만에 협의이혼을 했기 때문입니다.



당시 이상아 역시 이혼이 큰 충격이었는데요. <아무 말도 하고 싶지 않다. 사생활에 대해서 왜 그렇게 궁금해하는지 모르겠다. 때가 되면 모든 걸 밝히겠다>고 말을 했습니다.



이상아는 이혼 1년 뒤인 2003년에 세번째 결혼을 했습니다. 11세 연상의 애니메이션 사업가 윤기영씨와 결혼을 했습니다. 이상아 세번째 남편 윤기영과는 나이차이도 많이 나고, 윤기영 직업이 유망한 직업이었기 때문에 결혼 생활을 오래할 것이라는 예상이 지배적이었습니다.



아무래도 이상아가 두번의 이혼을 하고 세번째 결혼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이혼을 세번이나 하리라고는 생각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이상아 남편 윤기영과는 2002년 경기대학교 대학원을 다니면서 만나게 되었고, 2003년 8월 결혼을 했습니다.



이상아가 두 번의 이혼을 겪었기 때문에 이상아 어머니는 이상아의 세번째 결혼을 극구 말리기도 했다고 합니다. 이상아는 두번째 남편과의 빚문제로 검찰청을 오가면서 힘든 시간을 보냈고, 그때 윤기영이 큰 힘을 실어주어 위로가 많이 되었다고 하는데요. 이것을 보고 결혼을 강행했다고 합니다.



이상아는 당시 결혼에 대해서 이렇게 언급을 했습니다. <두 번째 이혼 이후 의식주를 해결할 수 없는 상황이었다. 세번째 남편이 내게 살집을 마련해주었는데 그게 고마워서 결혼했다>라고 솔직하게 털어놓았지요.



그러나 이상아 윤기영 결혼도 오래가지 못했습니다. 세번째 이혼이유(이혼사유)는 경제적 파탄으로 이상아뿐만 아니라 이상아 어머니까지 빚을 얻게 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별거 2년, 합의이혼으로 3년이 걸렸다고 이상아는 털어놓았습니다.



이상아는 세번의 결혼 외에도 2004년 노출이 심한 화보집을 찍어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이상아는 이후 예능 프로그램에 나와서 화보를 찍었던 것을 후회한다고 이야기할 정도로 부끄럽게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이상아는 결혼을 하면서부터 모든 것이 불행해졌다고 할 수 있는데요. 세번의 결혼을 하면서 너무 많은 상처를 받았고, 이것이 공항장애로까지 이어졌다고 합니다. 이상아는 현재 두번째 남편 사이에서 낳은 딸 윤서진과 함께 살아가고 있는데요. 그나마 딸이 있었기 때문에 지금까지 잘 버텼던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재기도 성공하고 다시 방송활동을 활발하게 할 수 있었던 이유가 아닐까요?



이상아 딸은 이상아의 재혼을 반대하고 있는데요. 딸이 엄마 이상아의 재혼을 반대하는 이유에 대해서 설명을 하기도 했습니다. <엄마는 연기, 방송 등 활동을 하고 싶어하는데 또 욕먹을까봐 그렇게 말했다. 엄마가 하고 싶은 것을 못하게 될까 봐 그랬다. 엄마는 서운하게 생각할 수도 있을 것 같다>라고 답했습니다.



아무래도 이상아가 세번의 이혼 후 다시 재혼(결혼)을 한다고 발표를 하면 이상아의 이미지 역시 더욱 좋아지지 않을 것이며 또 다시 방송 활동이 어려워질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어떻게 보면 이상아가 자녀도 있는만큼 이제 결혼은 신중하게 생각하고, 연애정도만 하면서 자신의 인생을 즐기며 살아가는 것이 어떨까 생각해봅니다. 지금 하고 있는 연기활동도 열심히 하면서 말이지요.


아무튼, 이상아는 다시 찾은 방송일을 결혼이나 이혼 등으로 다시 놓치지 않기를 바랍니다. 이상아의 활발한 활동을 기대하며, 응원하고 싶네요.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