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표창원은 프로파일러에서 국회의원까지 된 무척이나 특이한 케이스의 정치인입니다. 현재는 국회의원 중에서 가장 인기 있는 정치인 중의 한 명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표창원은 프로파일러로 방송에 자주 등장을 하면서 친숙한 이미지를 주었고, 바른말, 국민들에게 지지를 받는 말과 행동이 SNS를 통하여 많이 알려지면서 국민들의 사랑을 받는 정치인이 되었습니다.


이번 글에서 표창원 아내(부인)과 가정사 그리고 표창원이라는 인물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표창원 프로필

표창원 나이는 1966년 5월 3일생입니다. 표창원 고향은 경북 포항시이며, 소속은 더불어 민주당이지요. 지역구는 경기 용인시정인데요. 2016년 제20대 국회의원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으로 출마를 하여 51.4%의 득표율로 당선이 되었습니다.



표창원 학력은 엑서터 대학교를 졸업했으며, 경찰학 박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표창원은 어린 시절부터 사건, 범죄에 대한 관심이 상당했습니다. 어린 시절에는 그렇게 좋은 환경에서 자라지 못했지만, 이를 잘 극복했다고 할 수 있지요. 표창원 부인 이승아가 있으며, 자녀로 아들과 딸 각 한 명씩 있습니다.



표창원 신창원과 유명하게 된 계기

표창원과 신창원은 여러 가지 공통점이 있다고 표창원 본인이 직접 언급을 한 적이 있습니다. <살인범 신창원이 나와 어릴 적 환경이 비슷했다. 어릴 때에 분노 조절이 잘 안됐다. 나도 소문난 싸움꾼이었다. 친구들과 이야기하다 수가 틀리면 주먹이 먼저 나갔다. 부모님이 부부싸움을 많이 해서 가출하고 싶다는 생각도 했다>



<어릴 적 공통점이 신창원과 많았는데 왜 나는 경찰이 되었고, 신창원은 범죄자가 되었을까? 나에게는 사랑으로 감싸주는 사람들이 있었지만 신창원에게는 그런 사람이 없었다. 원래 사람이 선하게 혹은 악하게 태어나서가 아니라 주어진 환경이 영향을 줘서 그렇게 되는 것이다>



표창원이 대중들의 관심을 받게 된 것은 프로파일러로 활동을 하면서 범죄연구소를 운영했을 때 부터입니다. 우리 사회에서 흔히 일어나고 있는 범죄와 범인들의 심리를 분석하고, 일베 등에 대한 문제를 분석하기도 했지요. 그중에 일베에 관한 언급이 큰 지지를 받게 되었는데요..



<일베는 더 이상 인터넷상에서 아이들이 모여서 장난치는 곳이 아니다. 제가 국정원과 경찰의 권력에 도전했을 때보다 일베에 대해 다루겠다고 했을 때 걱정하고 만류하시는 분들이 더 많았다>


<일베는 저의 신상을 털었고, 아내와 딸에 대한 스토킹 및 범죄 행동을 모의했고, 집단 사이버 공격을 했다. 저는 오랫동안 범죄를 다뤄온 사람이니 괜찮지만 저와 유사한 공격을 받았던 많은 분들이 생업이 무너지고 일상이 파괴되었다>



그리고 표창원은 국정원의 대선 개입 의혹을 공개적으로 거론을 하면서 국민들의 앞에서서 대변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표창원은 이런식의 발언으로 자신의 소신을 SNS에 올리거나 이야기하면서 국민들의 관심을 받게 되었지요. 바른말만 족족하는 표창원을 국민들이 지지하게 된 것입니다.


표창원 부인(아내) 결혼스토리

표창원은 범죄와 관련된 연구를 했고, 딱딱할 수 있는 정치인이라는 직업을 가지고 있지만, 아내에 대한 사랑은 누구보다 로맨틱하고 부드러운 남자입니다.


표창원 아내 이승아


<아내를 딱 세 번 만나고 청혼했어요. 첫날 오후 2시에 만나서 밤 11시까지 같이 이야기를 했는데, 사실 그 전에 제 형하고 형수한테 처음 만나면 저녁식사 전에 보내드리는 것이 예의라고 주의를 받았어요>



<그런데 아내가 가겠다는 이야기를 안 하는 거예요. 그 상황에서 제가 먼저 가세요라고 할 수 없었어요. 사실 제가 말하기를 좋아하는데 그때 아내가 느낌이 좋았어요. 말이 통한다. 오랜 시간 친구처럼 지낼 수 있을 것 같다라는 느낌을 받았어요. 결국 아내가 저의 첫사랑이 되었어요>



<제가 영국으로 유학을 갔다가 형의 결혼식 떄문에 잠시 귀국한 상황이었어요. 그래서 영국으로 돌아가기 전에 세번 만나고 청혼했어요> 표창원 자녀로는 표창원 아들 그리고 딸이 한명씩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표창원은 평소 아내를 사랑하는 사랑꾼으로도 무척 유명합니다. 표창원은 <프로그램 출연 의사부터 의상 콘셉트까지 모두 아내에게 허락을 구한다>



마지막 키스는 언제냐라는 질문에도 당황하지 않고 <당연히 오늘 아침이다>라고 말을 할 정도로 아내와의 사이가 좋고, 평소 사랑꾼으로 유명한 표창원의 모습을 그대로 보여주었습니다.(과거 표창원이 아내와 키스하는 장면이 화제가 되기도 했음)



표창원은 정치인이라는 이미지보다는 아직까지 범인의 심리를 분석하는 프로파일러라는 이미지가 더 강한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프로파일러로 오랫동안 활동을 해왔고, 대중들에게 보여주는 이미지가 상당히 친근하기 때문이지요.


그리고 표창원은 정치활동을 하면서 방송에 자주나와 막춤을 선보이거나 적극적으로 참여를 하는 모습을 보이면서 큰 지지를 받고 있습니다. 뭐든 하나빠질게 없는 그런 정치인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아무튼, 표창원과 같은 정치인이 많다면 우리나라는 좀 더 살기 좋은 나라, 국민들이 정치에 더 관심을 가질 수 있는 나라가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해봅니다. 표창원이 앞으로도 지금처럼 좋은 정치활동을 많이 해주길 바라며, 대중들에게 좋은 정치인으로 오랫동안 기억되길 응원하겠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