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수 지나(본명 최지나)가 루머를 딛고 다시 컴백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지나는 인스타그램을 통하여 영문으로 자신의 근황을 전했는데요. 성루머로 인하여 활동을 중단한 이후 인스타그램을 통하여 근황을 처음 밝혔습니다.



지나 인스타그램은 2016년 2월 25일 이후 1년 7개월만에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가수 지나는 2016년 미국 사업가와 투자자에게 각각 1,700만원과 1,000만원을 받고 관계를 했다는 혐의로 조사를 받았는데요. 이로 인해 논란이 불거지자 지나는 <좋은 관계로 만났다>고 해명을 했고, 지나 무혐의 결론이 났습니다.



지나는 이 루머로 인하여 활동을 중단했고, 더 이상 한국 연예계 활동도 어렵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그러나 지나는 1년 7개월 침묵 끝에 SNS를 통하여 컴백을 예고했습니다. 지나가 공백 기간 동안 다양한 이야기가 나왔는데요. 지나 결혼, 지나 이혼 재혼 등과 같은 루머가 나오기도 했지요.



지나 프로필

지나 본명은 최지나입니다. 지나 나이는 1987년 9월 13일생이며, 지나 키는 166cm이지요. 지나 학력은 프레이저 하이츠 세컨드리 고등학교이며, 데뷔는 2010년 싱글 앨범 애인이 생기면 하고 싶은 일로 데뷔를 했습니다.



지나는 오소녀 그룹의 출신으로 유니, 전효성, 유빈, 양지원 등과 함께 활동을 했었지요. 이후 오소녀 멤버 각자 다른 그룹을 결성하며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오소녀 출신 멤버들의 인기는 상당했지요. 오소녀라는 그룹이 왜 실패를 했는지 모를 정도로 멤버 개개인은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지나는 리지, 권소현, 허영지 등고 함께 참소녀라는 그룹을 결성하기도 했는데요. 이후 스캔들이 터지면서 활동을 중단한 상태이지요. 지나 소속사는 큐브 엔터테인먼트였으나 사건 이후 전속 계약이 만료되었고, 1년 7개월 지나는 음악 활동을 하지 않고 미국에서 생활을 해왔습니다.




지나는 솔로 활동을 하면서 큰 사랑을 받았는데요. 지나 몸매나 외모, 퍼포먼스 등으로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솔로 가수로 큰 성공을 거두었다고 할 수 있지요.


지나 인스타그램(SNS) 글

지나는 영어로 인스타그램에 자신의 심정을 남겼습니다. 지나는 자신을 둘러싼 루머에 대해서 처음으로 입을 연 것입니다.


<1년의 시간이 흘렀는데 지금까지 기다려주신 분들께 감사하다. 많은 장애물과 심적 고통, 끊이지 않은 루머가 있었다. 하지만 나를 믿고 따라와준 팬들 덕분에 포기 하지 않았다>



<약속한다. 우린 곧 다시 만날 것이다. 함께 새로운 시작을 할 것이다. 사랑하고, 보고싶고, 다시 한 번 내 곁에 있어줘 감사하다> 라는 글을 남겼습니다.



지나는 이렇게 자신의 입장을 밝힐 수 있었던 것은 법적 판결에 무혐의가 나왔기 때문에 아닐까 생각하는데요. 지나의 말을 들어보면 자신은 오직 루머의 피해자일뿐이라는 주장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법적 판결로 무혐의 처분을 받았기 때문에 지나는 자신이 억울하게 루머로 비난을 받고 활동을 중단하고 있다고 말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지나의 이 글에 수많은 네티즌들이 좋지 않은 댓글을 남기며 비난을 하고 있었습니다.



이 사건에 대해서 지나의 이름이 모두 언급이 되었고, 자신의 말처럼 억울한 누명을 쓰고 있는 것이라고 해도 좋지 않은 일에 자신의 이름이 사실로 언급이 되었다는 것 자체만으로 여자 가수에게는 씻을 수 없는 상처가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지나가 주장하는 루머에 대한 대처법은 인스타그램을 통한 글이었는데요. 개인적으로 지나의 대처법이 제대로 된 대처법이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중대한 사건에 휘말려 1년 7개월동안 공백기를 가졌다고 한다면 그에 대한 변명이나 해명을 이런 글이 아닌 기자회견이나 인터뷰를 통해서 했어야 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그것도 대다수의 한국 팬들이 이해할 수 없는 영문으로 글을 남겼다는 것 자체가 진실성을 의심하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자신이 무혐의라는 것을 주장하고, 루머였다고 주장하는 지나의 대처법은 잘못된 대처법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지나 재기할 수 있을까?

지나 인스타그램의 글을 통하여 활동을 다시 재개하려고 준비 중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니면 활동을 재개하기 글을 통하여 팬들의 반응을 보려고 하는 것 같았습니다.



그러나 지금처럼 대처를 할 경우 지나의 가수 재기 역시 상당히 힘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팬들이 지나의 말을 믿기에는 아직 신뢰가 많이 부족하기 때문이지요. 지나가 다시 가수로 활동을 재개하기 위해서는 그 사건에 대해서 정확하게 언급을 하고, 정면돌파를 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지나의 인스타그램 글과 컴백 예고 소식은 충분히 화제성이 될 수 있습니다. 지나가 다시 컴백을 한다면, 대다수의 팬들이 비난을 한다고 하더라도 지나에 대한 관심가 이슈는 상당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아무튼, 지나의 인스타그램이 향후 어떤 반응을 불러일으킬지 관심을 가져볼 필요가 있으며, 지나의 국내 활동 컴백이 언제쯤 이뤄질지 관심 있게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