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윤은혜는 베이비복스로 데뷔를 하여 여러 예능에서 큰 인기를 끌었고, 드라마 <커피프린스> 등을 통하여 배우로도 꽤 성공을 거둔 스타입니다.

한 때 중화권에서 엄청난 인기를 끌었던 배우이기도 하면서 한류 스타로 자리를 잡기도 했는데요. 하지만 오랜 공백이 있었고, 주인공급이었던 윤은혜는 현재 예능에 출연을 하며 재기를 노리고 있습니다.

 


한 때 엄청난 스타였던 윤은혜의 공백과 활동이 아쉽게 느껴지는 이유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제는 벌써 30대 후반의 나이가 된 것 같습니다.

윤은혜 프로필
윤은혜 나이는 1984년 10월 3일생입니다. 윤은혜 고향은 서울 용산구이며 윤은혜 키는 169cm입니다. 윤은혜 학력은 중앙대학교대학원이며 데뷔는 1999년 베이비복스 정규 3집 앨범으로 데뷔를 했습니다.

 


윤은혜는 중3 때 베이비복스에 합류를 했는데요. 아직 나이가 그렇게 많지는 않지만 벌써 활동은 20년 넘게 하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윤은혜 활동에 아쉬운 점이 있다면 배우로 한류스타로 한창 뜨고 있을 때에 제대로 활동을 하지 못했다는 것입니다.

윤은혜 김종국
윤은혜는 한 때 김종국과 함께 예능에서 러브라인을 만들며 엄청난 인기를 끌었지요. SBS X맨을 찾아라에서 소녀장사로 활동을 했는데 김종국과 러브라인을 통하여 최고의 인기를 얻게 됩니다.

 


윤은혜를 이를 바탕으로 배우로도 진출을 할 수 있었고, 배우 진출과 동시에 엄청난 인기를 끌었다고 볼 수 있지요. 윤은혜와 김종국의 러브라인은 2020년대가 넘어서도 종종 언급되고 있는데요. 그만큼 임팩트가 컸으며 이를 통하여 그녀 역시 성공가도를 달렸다고 말을 해도 과언이 아닐 것 같습니다.

 


윤은혜 소속사 문제
윤은혜는 기획사나 소속사의 후광을 너무나 받지 못한 스타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베이비복스로 성공하기보다는 예능으로 베이비복스의 인기를 이끌었다고도 볼 수 있지요.

그러나 이후 에이트픽스, 크라제 엔터테인먼트 등으로 소속사를 옮겼지만 소속사 버프는 하나도 받지 못했고, 2008년 9월 1인 기획사 <더하우스앤드컴퍼니>를 설립하게 됩니다.

 


당시 윤은혜는 커피프린스 1호점으로 엄청난 인기를 끌었고, 한류 스타 중의 한 명으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하지만 1인 기획사 설립 이후 제대로 된 활동을 하지 못했고, 본인 역시 대학원 진학, 영화감독으로도 영역을 넓혔지요.

하지만 24세라는 어린 나이에 설립했던 1인 기획사로는 제대로 된 활동 버프를 받지 못했고, 결국에는 오랜 공백기를 가지게 되는 이유가 되기도 했습니다. 유재석, 강호동과 같은 톱연예인들에 왜 소속사에 들어가서 활동을 하고 있을까요? 1인 기획사는 한계점이 분명 있기 때문이지요.

 


아무튼 윤은혜가 1인 기획사 설립이 아닌 제대로 된 기획사에 들어가서 꾸준히 활동을 했었더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운 생각이 드는 것 같습니다.

 


윤은혜 결혼 생각
윤은혜가 공백기를 많이 가지면서 윤은혜 결혼 등과 같은 루머 역시 많이 나왔던 것 같습니다. 최근 윤은혜는 자신의 유튜브에 출연을 하여 연애, 결혼 등에 대해서 언급을 하기도 했습니다.

 


<사실 연애 세포를 내가 많이 죽였다. 내가 죽인 거다. 한 3,4년 정도 전까지는 저는 언제 결혼하나요. 이런 거 있지 않냐. 뭔가 일찍 결혼해서 젊은 엄마가 되고 싶다는 생각이 있었는데 이제 좀 달려가야 하지 않겠냐. 지금 연애하면 내가 너무 아깝다>

<물론 결혼하고 작품하시는 분들도 많다. 많은 걸 포기하고 받아들여야 하는 부분들도 생기는 것 같다. 그건 나뿐만 아니라 팬분들도 마찬가지다>

 

 

윤은혜의 이런 결혼 생각을 보니 아직까지 결혼에 대한 급급함은 없는 것 같네요. 아니면 아직까지 본인이 결혼을 하고 싶은 그런 이상형을 만나지 못한 것이 아닐까요?

 

윤은혜는 최근 <놀면 뭐하니>에 출연을 하면서 다시 주목을 받고 있는 것 같은데요. 이제부터라도 꾸준히 다양한 활동을 해주길 기대해보겠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