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김성주 아나운서는 현재 대한민국 최고의 MC로 주가를 높이고 있습니다. 안정적이고 뛰어난 진행솜씨로 시청자들에게 큰 재미를 주고 있는데요. 스포츠 중계뿐만 아니라 각종 예능 등 진행하는 방송마다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이 때문에 김성주의 몸값 역시 손가락에 꼽힐 정도라고 합니다.

 


김성주 프로필
김성주 나이는 1972년 10월 10일생입니다. 김성주 고향은 청주시이며 김성주 키는 176cm 학력은 중앙대학교입니다. 김성주 데뷔는 1997년 한국스포츠 TV아나운서, 2000년 MBC 공채 아나운서로 데뷔를 했습니다.

 


김성주는 대학원 졸업 후 MBC에 응시를 했지만 계속 떨어지게 됩니다. 어쩔 수 없이 케이블 방송국에 취직을 했습니다. 그런데 그 케이블 방송국마저 부도가 났는데 김성주는 회사를 살리기 위해서 1년에 거의 1000건에 가까운 스포츠 중계를 했다고 합니다.

 

그러다 아내인 진수정의 지원 속에 1999년 MBC 공채에 응시 합격을 하게 됩니다. 아마 케이블 TV에서 활약한 실전 노하우가 큰 힘이 되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김성주는 2002년 한일 월드컵 때 차범근과 함께 중계를 할 기회가 있었습니다. 입사 3년 차였던 아나운서에게 이런 큰 경기는 맡기지 않았는데 당시 캐스터가 급한 일이 있어서 대타로 투입이 되었지요. 이때 김성주는 인상적인 경기 중계로 합격점을 받았고 한국과 터키의 3,4위전까지 가게 되면서 아나운서로 입지를 다지게 됩니다.

이것이 시발점이 되었고, 2006년 월드컵에서 차범근, 차두리 부자와 함께 월드컵 중계를 맡았고 당시에 큰 화제가 되면서 김성주의 인기 역시 급상승하게 됩니다. 케이블 TV에서 스포츠 중계 아나운서로 시작한 김성주는 월드컵 중계 아나운서로 크게 뜬 케이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것도 잠시 2007년 김성주가 갑자기 프리선언을 하면서 MBC를 퇴사하게 되는데요. 당시 김성주는 괘씸죄에 걸려 MBC의 모든 프로그램에서 하차를 하게 됩니다.

 


당시 아나운서 프리선언이 유행이었고 아나테이너 열풍이 불었는데요. MBC에서 김성주를 키웠다고 할 수 있기 때문에 그의 프리선언이 괘씸하게 느껴질 수도 있었던 것 같습니다.

김성주는 2008년 MBC로 다시 복귀할 수 있었고, 라디오 프로그램등에서 주로 활약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현재는 2022년 월드컵 중계 아나운서 MBC를 시청률 1위로 올려놓을 정도로 MBC와의 갈등은 사라진 것 같습니다.

김성주 부인(아내) 진수정 결혼
김성주 아내 진수정의 지원속에 김성주가 MBC 아나운서로 설 수 있었습니다. 김성주와 부인 진수정은 대학시절 만난 캠퍼스 커플입니다. 김성주와 진수정 부부는 예능 <자기야>에 출연을 하여 과거 이야기를 자주 언급하기도 했는데요. 아나운서에 합격이 되었을 때에도 언급했습니다.

 


<아나운서 합격 전화를 받고 아버지에게 제일 먼저 전화를 드린 후 아내에게 전화를 걸었다. 7년간 뒷바라지해 준 아내가 합격됐다는 말에 고개를 숙이고 눈물을 흘리더라. 그래서 나도 눈물을 흘렸다>

김성주 아내는 <아나운서가 꿈인 남편을 위해 6년간 뒷바라지했더니 합격 후에 돌아온 것은 이별 통보였다>라며 충격적인 사실을 폭로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진수정은 김성주를 그냥 포기하지 않았고, 결혼하자는 말을 안 할 테니 1년만 더 사귀어보자고 했다고 합니다. 진수정은 김성주의 생일날에 이벤트 회사를 동원하여 MBC아나운서실에 풍선을 날리고 자신의 영상메시지를 보내는 등 이벤트를 벌이며 김성주가 자신의 남자라는 사실을 알리게 됩니다.

 


이 사건으로 김성주는 임자 있는 사람이라는 것이 회사에 완전히 퍼지게 되었고, 결국 진수정에게 프러포즈를 하게 됩니다. 김성주가 MBC에 입사를 한 지 3년 만의 일이었던 것이지요.

 

 

결혼을 하게 된 두 사람에게 여러 갈등도 있었습니다. 김성주 역시 아내 때문에 고민이 있었다고 하는데요. <아내가 핫도그 가게를 차렸다가 망했다. 당시 말은 못 했지만 굉장히 힘들었다. 당시 아나운서로 재직 중이어서 경제적으로 넉넉하지 못해 아내의 사업 실패로 가정 경제에 타격이 컸다. 든든하게 밀어주지도 못하고 물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도 없어서 신겨이 곤두섰었다>

김성주 부부 사이에 이런 갈등도 있었지만 이를 잘 극복하고, 김성주는 여러 예능을 거치며 현재는 최고의 간판 MC로 자리를 잡으며 활약을 하고 있습니다.

 

 

김성주는 현재 최고의 MC로 활동을 하며 그가 진행을 하는 프로그램은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김성주가 출연하는 프로그램은 시청률이 보장된다는 공식이 된 것 같습니다.

현재 김성주는 복면가왕, 미스터트롯, 뭉뜬리턴즈, 뭉쳐야 찬다, 국가가 부른다. 시골경찰 리턴즈 등 여러 예능에 출연을 하고 있습니다. 최고의 가판 MC로 활동을 하고 있는 김성주가 오랫동안 좋은 방송, 좋은 활동을 해주길 기대해 봅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