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조권은 JYP를 대표하는 가수로 2AM으로 활약을 하고 있다. 앨범활동뿐만 아니라 뮤지컬, 예능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인물이다. 조권은 참 재능이 많고, 끼가 많은 인물이라고 할 수 있는데... 조권이 성공한데는 그만한 이유가 있다고 할 수 있다.


조권 프로필


조권 프로필

조권 나이는 1989년 8월 28일생이다. 경기도 수원시 출신이며, 조권 키는 173cm이다. 현재 그룹 2AM의 소속이며, 예능뿐만 아니라 뮤지컬(공연)으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데뷔는 2008년 '이 노래'를 통하여 데뷔를 했다. 조권 군대는 아직 다녀오지 않았는데, 곧 군대 입대 소식을 전해주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조권 영재육성


조권 JYP 연습생 출신

조권은 영재육성을 통하여 JYP에 발탁이 되었다. 영재육성은 오디션 프로그램의 시초라고 할 수 있는데, 당시 큰 인기를 끌었고, 영재육성을 통하여 선예, 조권, 지소울이 성장을 했다. 조권은 어렸을 때부터 뛰어난 가창력 그리고 춤 솜씨를 보여주었다.



조권은 연습생의 신화로도 알려져 있다. 총 8년의 시간을 JYP에서 연습생 신분으로 보냈기 때문이다. 조권은 집안 사정이 좋지 못했다. 그래서 자신이 직접 집안을 당당하게 일으켜 세워야겠다고 생각을 했고, 연습생 시절을 독하게 참고 열심히 했다고 한다.


조권 과거


<집안 사정이 굉장히 어려웠기 때문에 저는 그때 진짜 독기를 품었어요. 그때는 어린 마음에 부자가 되고 싶고, 돈도 많이 벌고 싶고, 부모님을 위해 좋은 집을 사드리고 싶고, 빨리 단칸방에서 벗어나고 싶었다>고 말을 했다.


조권 어머니


조권이 대단한 것은 맞벌이를 하는 부모가 반대를 했음에도 혼자서 어린 나이에 모든 것을 준비하고 오디션을 봤다는 것이다. 조권 어머니는 만약 조권이 최종 오디션에도 합격을 하면 어떻게 해줘야 하나? 힘은 없는데? 너무 가슴이 아팠다고 눈물을 보이며 이야기하기도 했다.



조권은 8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연습생 신분으로 시간을 보내면서 JYP 연습생에게 모범이 되었다고 한다. 힘들어지는 순간에도 연습을 하고 있는 조권을 보고 있으면, 오히려 좀 더 자신한테 채찍질을 하게 되었다(2PM 택연)



조권은 데뷔 무대를 가지고 난 후, 연습생으로 힘들었던 순간들이 모두 떠오르며 눈물을 흘리는 모습이 공개가 되기도 했다. 조권은 정말 힘들게 데뷔를 했고, 자신의 능력으로 성공을 한 인물이 아닐까 생각한다.



조권이 성공해야 하는 이유는 단 하나. 집안을 일으키고 싶었고, 가족을 위해서 성공해야 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한다.


조권 연습생


조권 게이설

조권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있다. 바로 게이설이다. 아무래도 조권이 여장을 하고 무대를 서는 시도도 했고, 체구나 성격도 조금 여성스러워 보이는 모습을 방송을 통해서 많이 보여줬기 때문이다.


조권 게이

조권 게이설


그러나 조권은 게이설 루머에 대해서 이렇게 말을 했다. <평소 절친인 유키스 신수현과 함께 찍은 사진 때문에 오해를 많이 받았다. 억울하다. 내가 게이였으면 우결을 안 했을 것이다. 그녀(가인)을 사랑하니까 우결을 하고 있는 것이다>라고 강조를 하기도 했다.


게이설은 이미지가 만들어낸 루머가 아닐까 생각해본다.


조권 깝권


조권 깝권

조권은 깝권의 이미지를 까지고 있다. 까부는 조권이라는 뜻인데, 조권은 각종 예능에 출연을 하여 까부는 춤을 많이 추기도 했고, 박진영 폭로, 성대모사를 하면서 깝권이 되었다. 조권=깝권이라는 생각이 들정도로 이미지와 별명이 딱 맞아떨어지는 것 같다.



최근 라디오스타에서 조권은 JYP 박진영 앞에서 깝권 춤을 추어 화제가 되기도 했다. 깝권 춤을 눈앞에서 처음본 박진영은 민망해 하면서도 잘한다고 칭찬을 했다는 후문이 있다.



개인적으로 박진영은 조권에게만큼은 정말 잘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조권은 정말 열심히 방송에 임하고, 어떤 방송에 출연을 해서도 자신의 역할을 하는 인물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오랜 연습생 시간을 묵묵히 참아가며 성공한 모습을 보여줬으니 누구보다 큰 보람을 느끼지 않을까?



조권은 진짜 자신만 할 수 있는 것을 많이 만들어내고 있는 것 같다. 깝권이나 여장 무대 등 조권이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 아닐까 생각한다. 이런 새로운 시도 때문에 대중들의 악플에 시달리기도 하고, 비난을 받기도 했지만 모든 것을 자신의 것으로 만들며 결국에는 대중들로부터 인정을 받는 것 같다.


조권은 가수이기 이전에 진정한 예능인이라는 생각이 든다. 끼가 많고, 재능에 노력까지 연예인이라는 직업이 그에게는 딱 맞는 직업이 아닐까?


조권 헤븐

헤븐

(조권 헤븐)


다양한 매력으로 대중들에게 항상 좋은 모습을 보여주려고 하는 조권. 조권이 좋은 노래를 많이 들려주길 바라며, 대중들에게 좋은 모습을 많이 보여주며, 오랫동안 친근한 가수로 남아주길 기대해본다!(추천을 클릭해주세요^^)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