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쩌다어른 최진기 강의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이 상당히 높다. 그 이유는 어쩌다어른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하여 설민석 강사와 함께 명강의를 보여주고 있기 때문이다. 최진기 강사는 어떤 인물인지 알아보고 대중들은 왜 그에게 열광하는지 알아볼까 한다.


최진기 강사 프로필

최진기 나이는 49세로 알려져 있으며, 최진기 학력은 고려대학교 사회학과이다. 최진기 아내(부인)이나 자녀에 대한 정보와 결혼에 대한 정보는 없다. 그의 나이를 생각했을 때에는 결혼을 했을 가능성이 크다.



최진기는 대한민국 학원인이라고 할 수 있다. 사회탐구영역 강사로 활동을 하고 있으며, 오마이스쿨 대표를 맡고 있다. 최진기는 학원 강의시 CJ라는 수강기호를 사용하고 있으며, 이투스 교육에서 사회 강사로 재직을 하고 있다.



학원강의 외에도 TV 방송과 인터넷 방송 등에 출연을 하고 있으며 학습법과 경제 등에 대한 방송을 진행하고 있다. 최진기는 어쩌다어른뿐만 아니라 톡투유, 썰전, 비정상회담 등 다양한 케이블 예능에 출연을 했다.



최진기는 지금은 연봉도 상당히 많이 받는 인기 강사로 활동을 하고 있지만, 과거에는 신용불량자 생활을 겪을 정도로 어려웠다고 한다. <IMF 때부터 신용불량자 생활을 시작했다. 신용불량자 생활을 9년을 했다. 별로 떠올리고 싶지 않은 시기지만 개인적으로는 희망적인 생각을 했다. 우연히 기회를 잡아서 경제적으로 회복할 수 있게 되었다>


최진기 논란

최진기 논란도 몇 가지가 있다. 제17대 대통령 정부인 이명박 정부를 비판하여 화제가 되었다. 또한 2012년 11월 중국 마카오 원정 도박 논란에 휩싸이기도 했으나 도박혐의에 대해서는 무혐의 처리가 되었다.



최진기에 열광하는 이유

어쩌다어른에서 최진기 강사가 이야기하는 내용은 너무나도 재미있고 신선한 내용들이 많다. 최진기의 강의에 열광하는 가장 큰 이유는 그의 강의가 이해하고 쉽고 젊은이들의 공감을 얻을 수 있는 강의가 많기 때문이다.



연애와 결혼에 대해서는 <결혼을 하는데 너무 많은 비용이 든다. 우선 자녀 출산부터 대학졸업까지 평균 3억 1천만원이 든다. 그런데 민간근로자 1인당 일생 예상 수입은 평균 17억원이다. 자녀가 2명일 경우 양육비는 6억 2천만원이 든다. 남자 결혼 자금은 평균 1억 6천만원이 든다. 어쩌다 아들을 두 명 낳는다고 한다면 제기랄이다. 자식을 낳아서 결혼 비용까지 지원해준다면 9억 4천만원이 든다>라고 말을 했다.



최진기의 인문학강의 김홍도와 신윤복에 대한 이야기를 할 때에도 상당히 인상적이었다. <김홍도는 유교적 가치관을 담아 풍속도를 그렸다. 신육복은 유교적 굴레를 벗어난 자유로운 사상과 심미적 가치에 중점을 두고 그림을 그렸다고 강조를 했다>



<그림은 본래 틀 바깥의 것을 보여줄 수 없지만 신육복은 시서화의 글을 통해 공간을 확장했다. 상황을 설명해주는 글을 통해 그림밖의 상황 뿐 아니라 촉각과 청각, 후각 등 시각을 넘어선 다양한 경험을 선사했다>



최진기는 자신이 말을 해야 할 대목에서는 강사라는 직업의 진면목을 그대로 보여주고 있는 것 같다. 자신이 하고 싶은대로 시간 안에 모든 것을 소화해내고 이야기하며 주도하고 있으며, 듣는 이들을 집중 시킬 수 있는 힘이 있는 것 같다.



최진기는 누군가에게는 상당히 어려울 수 있는 인문학에 대해서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고 있으며 열정을 가지고 강의를 해주고 있다. 그래서 그의 강의가 상당히 설득력 있게 들리며, 신뢰할 수 있게 되는 것 같다.



최진기는 오랫동안 인기 강사로서 지낼 수 있었던 이유를 '어쩌다 어른'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하여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것 같다. 어쩌다 어른을 통하여 최진기가 앞으로도 좋은 강의를 많이 들려주었으면 좋겠다. 대중들의 눈과 귀에 맞춘 명쾌한 강의로 많은 사랑을 받기를 바란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