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프로듀스 101에 출연 중인 권은빈이 7인조로 개편되는 그룹 씨엘씨(CLC)에 합류한다는 소식이 들려와 네티즌들의 비난을 받고 있다. 씨엘씨는 지난해 큐브엔터테인먼트에서 야심차게 내놓은 걸그룹이다. 하지만, 큰 주목을 받지 못하고 앨범 활동을 접은 후 5인조에서 7인조로 개편을 하여 다시 컴백을 한다고 하는데, 여기에 권은빈과 홍콩 출신의 엘키가 합류를 했다는 것이다.



그런데 씨엘씨에 합류를 할 인물이었다면 왜 엠넷의 프로듀스 101 이라는 프로그램(이건 오디션 프로그램임)에 출연을 했고, 왜 한참 출연 중인 상태에서 씨엘씨 합류 발표를 했냐?는 것이다. 씨엘씨에 합류가 예상이 되었다면 연습생 신분이 출연을 해야 할 프로듀스 101에 출연을 하지 않는 것이 맞기 때문이다. 함께 출연 중인 다른 프로듀스 101 연습생에게 시기와 질투를 받을 수도 있고, 대중들의 논란을 살 수도 있으니 말이다.


씨엘씨 소속사 입장

씨엘씨 소속사 큐브엔터테인먼트는 권은빈 논란에 대해서 이렇게 말을 했다. <원래 권은빈을 작년 연말 씨엘씨의 새 멤버로 영입을 했다. 하지만 앨범 발매가 무기한 연기되면서 다시 연습생 신분으로 돌아가게 됐다. 당시 앨범 재킷, 뮤직비디오를 다 찍었으나 앨범이 나오지 못했었다. 하지만 회사에서도 씨엘씨가 컴백해야 하는 시점에 왔고, 권은빈도 데뷔를 공개해야 했다. 프로듀스 101 측과도 하차 등 많은 논의를 한 결과 데뷔를 공지하며 사전 계약서대로 프로그램 외의 방송 활동은 하지 않는 것으로 정리했다. 음악방송에도 출연하지 않을 예정이다. 하차는 않지만 탈락할 지 끝까지 남을지는 알 수 없다. 마지막까지 오디션을 열심히 소화할 예정이다>




씨엘씨가 컴백을 하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권은빈의 합류를 공개한 것 같은데... 큐브는 컴백을 하는 씨엘씨에 대한 홍보효과와 권은빈에 대한 홍보효과를 누리기 위해서 권은빈의 합류를 공개한 것일지도 모르겠다. 그런데 과연 큐브의 전략이 옳은 결정일까? 필자는 전혀 아니라고 생각한다. 그 이유는 야심차게 컴백을 하여 활동을 하기 전부터 좋지 않은 이미지를 남겨주고 있기 때문이다. 대중들은 대형 기획사 금수저 키워주기 인가? 등과 같은 반응을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일못하는 큐브엔터테인먼트

최근 큐브엔터테인먼트 비스트 멤버 장현승의 태도가 논란이 된 적이 있다. 이에 대해서 네티즌들은 소속사에서 소속가수를 제대로 관리하지 못해서 문제를 더욱 키웠다는 반응이다. 장현승은 팬들이나 무대 앞에서 4년전부터 나태한 모습을 보여왔고, 이런 태도 논란이 꾸준히 제기되어 왔다. 소속사에서 조금만 신경써서 장현승을 관리했고, 팬들의 피드백에 대처를 했다면 이렇게까지 일이 커지지 않았을 것이다.



장현승에 이어서 이번 권은빈의 씨엘씨 합류 또한 여러 구설수를 만들고 있으니, 이쯤되면 큐브엔터가 일을 참 못한다고 밖에 할 수가 없다. 소속사라함은 소속 연예인이 좋은 이미지를 얻을 수 있도록 해야 하며, 논란이 발생했을 때에 유연한 대처로 대중들의 비난을 잠재우는 일을 하는 곳이다. 그런데 큐브는 제대로 일을 하지 못하고 있는 것 같다. 씨엘씨가 컴백하기 전부터 이미지가 나빠지고 있으니 말이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어차피 지금 바로 그룹 활동을 하지 못할 바에는 프로듀스 101 프로그램에 다 끝나고 난 이후나 권은빈이 떨어지고 난 이후에 씨엘씨 합류를 발표하는 것이 좋았다. 만약 프로듀스 101의 일레븐에 들게 되면 인지도도 더욱 확 끌어올 릴 수 있기 때문에 어느 정도 기다렸다가 씨엘씨에 투입했다면 권은빈의 효과가 배가 되었을 것이기 때문이다. 권은빈과 그룹 씨엘씨의 인지도를 더 키울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큐브 스스로 날려버림과 동시에 안티를 조성하는 결과를 낳게 되었다.



권은빈의 씨엘씨 합류로 프로듀스 101이라는 프로그램에 대한 신뢰도까지 떨어졌고, 컴백을 앞둔 그룹 씨엘씨에 대한 이미지까지 나빠졌다는 생각이 든다. 이번 일을 보면서 대형기획사라고 무조건 좋은 것은 아니라는 생각이 든다. 작은 기획사의 소속된 가수라고 한다면 더욱 철저한 관리를 했을테니 장현승이나 권은빈과 같은 논란이 나오지 않았을 것이기 때문이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