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미니투자(코스닥)가 애니메이션 업체인 고구미의 지분투자로 인하여 연일 상승을 이어가고 있다. 한 때 500원 미만의 주식은 2000원 가까이 상승을 했다. 엄청난 상승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 같다.


고구미라는 곳이 어떤 곳이냐하면 잘 살펴볼 필요가 있다. 고구*미는 애니메이*션의 기획과 제작, 앱, 교육콘텐츠, 모션코믹 개발 및 제작 그리고 라이센싱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다. 제미니투*자를 인수하여 글로벌 기업으로 키우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는 것 같다.



제미니투자는 한 때 경영자의 배임 및 횡령 문제 등으로 상장폐지까지 가야 하나?라는 말이 나왔다. 그러나 갑작스러운 상승을 했는데 이것이 지분투자때문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역시 갑작스러운 상승은 어떤 이유가 있기 때문이라는 생각이 든다. 애니메이션 업체인 고구*미가 제미니*투자의 경영에 참여하고 최대주주가 되면서 앞으로의 주가에도 꾸준히 상승이 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가 된다.



제미니투자의 갑작스러운 상승으로 조회공시 답변을 받았다. 이에 대해서 <3자배정 유상증자 납입일인 다음달 5일에는 예정대로 최대주주가 바뀐다>며 임시주주총회서 안건이 통과되면 대표이사가 변경된다고 밝혔다 그리고 운영자금을 확보하려고 자금조달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이것이 또 한 번 호재로 연결이 되면서 주가가 상승을 하게 된 것이다.



제미니*투자는 3월 18일 주가의 급등에 따라서 투자경고종목으로 지정이 되고, 추가 상승시 매매거래가 정지될 수 있다고 한다. 현재 최고의 호재로 주가가 상승하고 있는만큼 앞으로의 상승도 기대가 된다. 그러나 투자경고종목으로 지정이 되면서 단기간 상승하지 못할 가능성도 있다. 그리고 급등락이 거듭할 수도 있으므로 주의해야 할 것이다.

제*미니투자의 앞으로 주가가 상당히 기대가 된다. 개인적으로 2천원대는 무난히 안착을 하고, 더 큰 상승후 주가가 자리를 잡지 않을까 생각된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