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임채무는 두리랜드를 만들어 자신이 받은 사랑을 대중들에게 돌려주면서 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자신의 사비를 들여서 땅을 사고, 놀이구기구를 들여놓고, 입장료도 없고 저렴하게 놀이기구를 잘 수 있는 두리랜드.



임채무는 방송 활동을 하면서 많은 돈을 모았지만, 두리랜드 때문에 지금은 많은 빚을 지고 있다고 합니다. 임채무의 두리랜드는 경기도 장흥 일대의 땅에 있는 것으로 그 땅을 조금씩 사서 1만평이 넘는 땅을 마련했습니다.



이후 3000여평의 대지에 놀이동산 두리랜드를 짓게 되었습니다. 두리랜드 개장은 1989년에 하게 되었으며, 모든 놀이기구에 임채무의 손때가 묻어있지요.



그러나 임채무에게 두리랜드는 쉽지 않은 도전이었습니다. 입장료가 무료라서 매년 적자를 면치못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놀이기구 역시 1000원 남짓한 이용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두리랜드를 운영한지 20년이 흘렀지만 통장에는 100만원도 없다고 할 정도로 두리랜드 때문에 늘 재정이 좋지 않았습니다.


임채무는 두리랜드에 대해서 <내가 마음만은 부자이다. 두리랜드는 내 인생이다. 내가 두리랜드를 운영해서 흑자를 내고 돈을 벌어보겠다는게 아니다. 그저 내가 즐기려고 하는 것이다>라고 말을 하기도 했습니다.



임채무가 두리랜드를 만들게 된 계기는 <한 가족이 나들이를 나왔는데 아이들이 놀 곳이 없어서 소외된 아이들을 보고 두리랜드를 만들었다>라고 말을 하기도 했습니다.


임채무 프로필

임채무 나이는 1949년 9월 2일생입니다. 임채무 고향은 서울이며, 학력은 중앙대학교 연극영화학과입니다. 임채무 데뷔는 1973년 MBC 6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를 했습니다.



임채무 부인(아내) 박인숙 사별이유

임채무 아내 박인숙과 사별을 한 이유에 대해서 방송에서 언급을 한 적이 있습니다. 임채무는 박인숙을 마포의 한 다방에서 만나 소개팅을 했는데 첫눈에 반했다고 합니다.



아내를 만난지 15분 만에 프로포즈를 했습니다. 그리고 약 3달 뒤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임채무 부인 박인숙은 결혼 생활 내내 바빴던 임채무 때문에 이혼 생각을 하기도 했다고 하는데요. <남편 감당하기 힘들어서 이혼 생각도 했다. 바쁜 남편으로 인해서 혼자 살아남아야 했기 때문이다. 아이들이 외로워서 이혼을 결심했다>라고 말을 했습니다.


임채무는 이런 아내와 가족들의 고충을 알게 되고, 다시 행복한 가정으로 회복하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하게 됩니다.



그러나 임채무 아내 박인숙은 2015년 6월 취장암 투병을 하다가 별세를 하게 되었습니다. 임채무는 아내와 사별을 하고 큰 방황의 시기를 겪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런 말을 했습니다. <나는 절대로 재혼은 하지 않겠다고 다짐했다. 부부관계가 좋았던 사람일수록 한 사람이 먼저 세상을 떠나면 더 힘들어한다> 그러던 중에 현재 방황하던 자신의 모습을 안타깝게 여겨 지인으로부터 좋은 사람을 소개 받았고 지금은 잘 만나고 있다고 말을 했습니다.



임채무는 아무튼 많은 일들을 겪었고, 이로 인하여 연기 생활을 하는데도 큰 어려움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연기활동을 하고 있는 임채무가 대단하게 느껴지기도 하는 것 같네요.


임채무의 두리랜드가 번성하길 바라며, 많은 이들의 임채무의 마음을 알고 그를 응원해주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