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JTBC에서 방영되고 있는 드라마 <서른, 아홉>이 큰 인기를 끌면서 출연 배우들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드라마 서른 아홉은 마흔을 코 앞에 둔 세 친구의 우정과 사랑, 삶에 대한 깊이 있는 이야기를 다루는 현실 휴먼 로맨스입니다.

<서른, 아홉>에서 세명의 여주인공 중에서 손예진과 전미도는 워낙 잘 알려져 있고, 배우 김지현을 처음 본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배우 김지현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배우 김지현 프로필
김지현 나이는 1982년 1월 2일생입니다. 김지현 학력은 한국예술종합학교이며 데뷔는 2004년 연극 <거울공주 평강이야기>로 데뷔를 했습니다.

 


김지현 소속사는 바이브액터스이며 주로 연극이나 뮤지컬에 많이 출연을 했지요. 그러다가 최근 브라운관과 스크린을 오가며 인지도를 높이고 있는데요. 김지현은 오랜 연극, 뮤지컬을 하면서 탄탄한 연기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김지현은 한국예술종합학교 출신을 바탕으로 한 <공연배달 서비스 간다>의 단원으로 <간다>를 통하여 연극 <거울공주 평강이야기>, <내 마음의 안나푸르나>, <그 자식 사랑했네> 등에 출연을 했습니다. 김지현은 대학로 소극장 큐지컬 본좌 격인 <김종욱 찾기>의 원년 멤버로 2007년과 2008년 다시 작품을 통하여 김지현 역을 선보였습니다.

 

 

김지현 결혼은 하지 않았으며, 남편, 이혼 등의 연관검색어는 전혀 사실이 아닙니다. 아무래도 김지현의 나이가 40대이고 다른 동명이인의 배우, 가수들때문에 김지현이 결혼을 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네요.


김지현 이윤택 논란 아님
김지현은 과거 이윤택 전 연희단거리패 예술감독에게 부당한 대우를 받았다는 사실이 알려져 큰 논란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공연배달서비스 간다 소속 연극배우 김지현이 아닌 다른 배우였지요.

 


이에 김지현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하여 <저는 연희단 거리패에 소속된 적이 없고. 공연배달 서비스 간다의 소속 배우>라고 소개를 하며 논란을 일축하기도 했지요. 이윤택과 관련된 배우 김지현은 다른 김지현이라는 배우입니다.

 

 

서른, 아홉 김지현
배우 김지현은 전작 <공작도시>에 이어서 <서른, 아홉>에 출연을 하게 되었습니다. 김지현은 백화점 매니저 장주희 역을 연기했는데요. 고 3 때 암에 걸린 엄마를 간호하느라 대학 진학을 못했고 스물 중반에 취직해 20년 가까이 일만 한 모태솔로 캐릭터로 출연을 하고 있습니다.

 


손예진, 전미도, 김지현 모두 1982년생으로 40대라는 점과 드라마에서 비슷한 연령대의 모습을 자연스럽게 보여주며 많은 이들의 공감을 사고 있습니다.

김지현은  배우 손예진과의 호흡에 대해서 <손예진은 나의 스무 살 때부터 아름다운 배우였다. 그와 내가 작업을 같이 하는 자체가 비현실적으로 느껴졌다. 만났더니 말할 것 없이 아름다웠고 촬영을 하면서는 이렇게 재미있는 사람인지 몰랐다. 재미있는 아이디어를 많이 내셨는데 그게 드라마를 통해서 잘 보일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드라마의 인기와 함께 배우 김지현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 것 같은데요. 김지현은 안정적인 연기력을 보여주며 앞으로 그녀가 출연하는 작품에 대한 기대감도 드는 것 같네요. 김지현이 <서른, 아홉>을 통하여 대중들에게 큰 사랑을 받기를 바라며 꾸준한 모습을 보여주길 기대해봅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